‘서울거리예술축제 2022’ 개막을 하루 앞둔 29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광장.프랑스에서 온 컴퍼니 퀴담 공연자들이 '허벌트의 꿈' 이라는 공연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서울거리예술축제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야외에서 보여주는 서울문화재단의 대표 축제입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
28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의 양이재정원.점심시간 열리는 '성공회 정오음악회'에 많은 직장인들이 재즈연주자들의 공연을 감상하고 있습니다.전통 가옥과 잘 어우러진 로마네스크 양식 성당의 가을 정취는 덤입니다. 2006년부터 봄,가을에 열리는 성공회 정오음악회는 직장인…
27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2 인천 일자리 한마당' 행사장. 구직자들이 채용공고 게시판 앞에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0년 25~64세의 성인 중 전문대학 및 대학을 졸업한 사람은 50.7%입니다. 2000년 23.8%와 비교하…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서쪽으로 13km 떨어진 뤼에유-말메종(Rueil-Malmaison)의 평원.나폴레옹 시대 프랑스 군인으로 분장한 참가자들이 당시의 전투를 재현하고 있습니다.유럽의 여러 나라들은 중요한 전쟁 기념일마다 매년 전쟁을 재현하는 행사를 합니다.대부분은 지역…
22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하이리버 인근 벌판.'헤리티지 인' 국제 열기구 축제가 열렸습니다.코끼리 모양의 열기구가 상공으로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기상천외한 열기구 모양이 다채롭게 가을하늘을 채웠습니다.하늘을 날고 싶은 인간의 오랜 꿈은 18세기에 실현됐습니다.열기구…
17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카불 외곽의 벽돌 공장.한 어린이가 벽돌만드는 일을 돕고 있습니다.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지 1년이 지났고, 어린이들은 더욱 힘든 상황에 몰려있습니다.어린 여학생들의 인권은 더더욱 심각합니다.국제아동권리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8월 '탈레반…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앞 상공을 나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멀리 뒤로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가 보입니다.이날 비행은 사전 훈련 비행으로, 본 비행은 다음 달 3일 오전 11시 40분과 오후 4시 40분에 10분간 진행됩니다. 하늘에 태극문양을 그리는 등 아…
낮 최고기온 23도로 선선한 날씨를 보인 20일 부산 강서구 대저 생태공원. 핑크뮬리(분홍쥐꼬리새.pink muhly)가 만개해 세상을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였습니다.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분홍꽃이 억새와 닮아 '분홍억새'라고도 불립니다. 2014년 제주도 휴애리 자연생태공원에서 처음 …
"산허리는 온통 메밀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붉은 대궁이 향기같이 애잔하고, 나귀들의 걸음도 시원하다."-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중에서-19일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의 메밀밭.메밀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관광객들이 가을날을 만끽하…
15일(현지시간) 런던 웨스트민스터 의사당 앞.웨스민스터홀에 안치된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조의를 하려는 수많은 시민들이 줄을 선 채 기다리고 있습니다.영국 역사상 가장 오래 재위했던 여왕의 관은 14일(현지시간) 오후부터 일반에 공개를 시작했습니다.국장이 엄수되기 전 19일 오…
15일 전국 최대규모의 꽃무릇(석산.石蒜) 군락지가 있는 전남 영광군 불갑사 경내. 붉은빛으로 물들인 꽃무릇이 만개해 초가을 정취를 더해줍니다. 절정으로 치달을 땐 꽃밭에 불이 난 것만 같습니다. 꽃무릇과 상사화는 혼용해 쓰기도 하지만, 엄밀히 구별한다면 꽃무릇은 꽃이 먼저 나오고…
14일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가로수가 사각형으로 곱게 단장했습니다.세상의 모든 가로수가 둥근 모양만 하라는 규칙은 없습니다.다른 모양, 다른 생각들이 한데 조화롭게 어울리는 게 더 멋지게 보입니다.‘사각 가지치기 사업’은 프랑스 파리의 상젤리제 거리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서초구청은 “…
12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의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St Giles' Cathedra).왕실 가족과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녀의 삶을 위한 기도와 성찰 예배'가 거행됐습니다.여왕의 시신이 있는 관 위로 스코틀랜드 왕관이 얹혀져 있습니다.왕관(Crown)은 라틴어로 화관(花…
서울 서초구청 구청 광장.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할머니,할아버지가 인형 로봇을 체험하고 있습니다.이 로봇은 약먹는 시간을 알려주거나 음악을 들려줄 수 있습니다.반려로봇의 이름은 '복돌이'입니다.복돌이가 아무리 귀엽고 쓸모 있어도 손자,손녀의 재롱을 따라올 지 궁…
5일 중국 남서부 쓰촨성 루딩현 모시진서 규모 6.8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생존자들을 이송하고 있습니다. 쓰촨성을 강타한 이번 지진으로 최소 46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으며 수도와 전기, 교통, 통신 등 기반 시설이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며칠째 긴장의 끈을 놓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