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태용 감독=(실내훈련을 지시한 이유는) 22일 훈련량이 많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데이터를 보니 그렇지가 않더라. GPS로 나온 데이터에 따르면 선수들이 뛴 거리, 속도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 선수들이 그만큼 최선을 다해서 훈련했다는 의미다. 훈련이 끝난 뒤에 선수들에게 피곤한 …
12월 7일 브라질월드컵 조 추첨내년 1월 미국·브라질 전지훈련홍명보호가 10월부터 강호들과 연이은 대결로 경쟁력을 끌어올린다. 대표팀은 10월 2차례 A매치 기간을 맞아 일찌감치 평가전을 발표했다. ‘영원한 우승후보’ 브라질(FIFA랭킹 9위)과 10월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
페루와 평가전을 끝으로 홍명보호의 아시아권 스쿼드 점검은 끝났다. 유럽과 중동 리거들이 포함된 풀 전력의 A대표팀은 9월 평가전부터 선보인다. 홍명보 감독은 대한축구협회 황보관 기술위원장과 16일 독일 출장길에 오른다. 손흥민(레버쿠젠)-구자철(볼프스부르크)-박주호(마인츠) 등 분데…
●…대표팀 소집시간에 맞춰 오후 1시10분쯤 리베라호텔에 도착한 손시헌(두산)은 두산 동료인 김현수와 노경은이 하루 전 일찌감치 호텔에 짐을 푼 것을 떠올리며 “난 유부남이 아니냐”며 “아들 얼굴 좀 보고 왔다”고 밝혔다. 손시헌은 지난달 13일 첫 아들을 얻은 뒤 사흘 만에 일본 미…
■ 대표팀 일정조광래호는 15일(한국시간) 레바논과의 2014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 B조 5차전을 마지막으로 2011년을 마무리한다. 대표팀은 이 경기를 통해서 최종예선 진출 여부를 결정할 가능성이 크다. 레바논전을 마친 뒤 선수들은 소속팀으로 돌아가고, 내년 2월 다시 모인다. 2…
■ 대표팀 이모저모대표팀, 양고기 외식으로 무더위 날려대표팀 선수들이 4일 외식으로 지친 심신을 달랬다. 선수단은 쿠웨이트 현지 식당에서 양고기 등으로 점식식사를 했다. 대표팀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선수들이 호텔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등 따분하게 지내왔다. 그래서 외식을 하기…
“온두라스전 출전수당 전액 日 기부”축구대표팀이 25일 열리는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받는 출전 수당 등을 지진 피해로 고통 받는 일본을 돕기 위해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조광래 감독은 24일 공식기자회견에서 “코칭스태프와 선수 모두 이번 경기에서 받는 수당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표팀 조광래 감독이 이달 열리는 2차례 A매치에 출전할 27명의 태극전사를 15일 발표했다.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기동(23·광주·사진)을 비롯해 조찬호(25·포항), 김성환(25·성남), 하강진(22·성남), 김태환(22·서울) 등 5명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밖에…
지난 한달 간 뜨거운 감동을 안겨줬던 태극전사들이 돌아왔다.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2011 카타르 아시안컵을 3위로 마친 한국대표팀이 귀국한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는 수많은 환영 인파로 가득 했다. 선수단이 몸을 실은 도하발 항공기의 착륙 예정 시간은 오후 4시 반. 그러…
정성룡 “K리그 새둥지, 내 맘은 수원 향해” 성남과 3년 계약이 끝나 FA로 풀린 뒤 수원과 전북을 놓고 행선지를 저울질하던 골키퍼 정성룡이 23일(한국시간) 이란과의 아시안 컵 8강전을 마친 뒤 “내 마음은 수원 쪽을 향해 있다”고 직접 밝혔다. 그는 또 “수원과 성남의 합의만 남…
한국-이란전, 우즈벡 심판 배정 한국과 이란의 8강전 주심이 확정됐다. 우즈베키스탄 출신 심판들이 주, 부심을 맡는다. 라프샨 이르마토프 주심이 압두크하미둘로 라술로프, 라파엘 일랴소프 제1, 2부심과 함께 경기를 진행한다. 한국 4강땐 현재 호텔 계속 사용 한국이 4강행을 확정할 경…
1인당 5인분씩 양갈비 포식○…선수들의 선택은 양갈비였다. 20일(한국시간) 외식을 하기로 결정한 대표팀 선수단은 저녁 식사 메뉴로 코칭스태프가 선택권을 주자 전원이 양갈비를 희망했다. 이란-UAE전을 관전한 조광래 감독과 박태하 수석코치, 가마 코치 등을 대신해 서정원 코치가 인솔하…
인도전 선발들 마사지 받으며 재충전 조광래호가 인도전 하루 뒤인 19일 오후 4시30분(한국시간)부터 약 한 시간 반가량 회복 훈련을 했다. 인도전에 선발 출전한 11명을 제외한 12명만이 이날 모든 훈련을 소화했고, 나머지 선수들은 바레인, 호주전과 마찬가지로 숙소에 남아 마사지를 …
조광래호, 내달4일 UAE 클럽과 아시안컵 대비 마지막 평가전 한국이 2011아시안 컵 개막을 앞두고 다음 달 4일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프로축구팀 알 자지라와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다. 경기 시간과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부다비를 연고로 한 알 자지라는 지난 시즌 UAE…
○이렇게까지 빨개질지는…(박지성. 머리를 붉은 색으로 염색한 이유를 묻자)○한일전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야죠.(박지성. 한일전을 계기로 최근 부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푹 쉬고 들어왔습니다.(이청용. 휴식기간 무엇을 했느냐는 질문에)○굳이 꼽는다면 그렇다는 거죠.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