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을 위해 몸 바쳐 싸우는 11명을 뽑고 싶다.”(김명휘 감독·38·사진) 시즌 초반 J리그 사간 도스는 최악이었다. FC바르셀로나 선수 출신의 루이스 카레라스 감독(47)과 ‘무적함대’ 스페인 대표로 센추리 클럽(A매치 100경기 출전)에 가입한 페르난도 토레스(35)가 있었지…
‘손세이셔널’ 손흥민(27)의 소속팀 토트넘이 ‘DESK 완전체’로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준비에 돌입했다. DESK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공격의 핵심인 미드필더 델리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공격수 손흥민, 해리 케인(사진)의 영어 이름에서 …
“맨체스터시티(맨시티)가 잉글랜드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영국 BBC는 19일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정상에 오르며 ‘트레블(Treble·3개 대회 동시 석권)’을 달성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시티를 두고 이렇게 표현했다. 맨시티는 이날 영국 런던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4번째이자 10년 만에 2연패를 달성한 맨체스터시티(맨시티)가 ‘별들의 무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에 나갈 수 없을지 모른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14일 “유럽축구연맹(UEFA) 조사단이 수개월 동안 맨시티가 재정적 페어플레이(FFP)…
독일 바이에른 뮌헨 소속 기대주 정우영(20·사진)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정우영이 소속 구단 사정으로 차출되지 못해 이규혁(제주)을 대체 발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토트넘 팬들이 손흥민(27·사진)을 ‘올해의 선수’로 뽑았다. ‘올해의 골’ 주인공도 손흥민이었다. 토트넘은 11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전 세계 토트넘 팬들을 초청한 가운데 ‘오피셜 서포터스 클럽 엔드 오브 시즌 어워즈’ 행사를 개최했다. 구단은 결과를 공식 발…
“믿기지 않는다”는 말을 반복한 손흥민은 감격했다. “이런 경기를 경험해 본 적도, 뛰어 본 적도 없다”고 했다. 역사적인 UCL 결승 진출 직후 손흥민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결승에 진출했다. 소감 부탁한다. “사실 잘 믿기지가 않는다. UCL을 치르면서 참 어려운 길을 왔…
“리버풀도 기적을 일으킨 강팀이라는 것을 안다. 하지만 결승 무대는 50 대 50의 확률로 맞붙는 곳이다. 우리가 우승할 수 있다고 믿는다.” 손흥민(27·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리버풀…
후반 추가시간 5분이 다 지날 무렵. 네덜란드 축구 영웅의 이름을 딴 ‘요한 크라위프 아레나’를 가득 채운 안방 팬들은 목청 높여 승리의 노래를 불렀다. 불과 몇 초 뒤 눈앞에서 어떤 장면이 등장할지 전혀 알지 못한 채…. 손흥민의 토트넘(잉글랜드)이 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아무리 승점을 쌓아도 맨체스터시티(맨시티) 아래다. 리버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은 이번 시즌에도 꿈에 그치는 걸까.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48)이 이끄는 맨시티가 7일 열린 EPL 37라운드 안방경기에서 레스터시티를 1-0으로 꺾었다. 승점 95점(31승 2무 4…
57년 만에 4강에 오른 잉글랜드의 토트넘이 구단 사상 최초로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진출에 성공할 것인가. 1882년 창단된 토트넘은 137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전신인 유러피안컵이 1955년 출범한 이래 토트넘은 이 대회 결승에 한 번도 진출한 …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극적인 결승골을 포함해 2골을 넣은 손흥민(25·토트넘)이 영국 현지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위컴(4부리그)과의 2016-17 잉글랜드 FA컵 32강전에서 종료 직전 넣은 결승골을…
주제 무리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로 이적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출전 4분 만에 데뷔골을 터뜨렸다. 자신의 전매특허 같은 멋진 바이시클킥을 성공시키면서 기대감을 더 높였다. 맨유가 31일 오전(한국시간) 스웨덴 예티보리에 위치한 울레비 스타디움에서…
손흥민(23)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계약기간은 5년으로 2020년까지 토트넘에서 활약한다. 토트넘은 28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레버쿠젠으로부터 공격수 손흥민을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020년까지다. 손흥민은 7번을 입고 경기에 뛴다"고 발…
영국 언론이 퀸즈파크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기성용(스완지시티)에 대해 칭찬했다. 기성용은 3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간) 웨일즈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QPR과 의 2014-2015 EPL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0-0으로 맞서던 후반 33분 결승골을 뽑아내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