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는 최근 대한체육회와 공동기획으로 ‘평생행복 생활체육’ 시리즈를 연재했다. ‘유아 체육활동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초등학생들의 ‘주말 생활체육학교’, 어르신을 위한 ‘야외 체력 관리교실’, ‘개방 학교체육시설’을 활용한 가족 프로그램, 도서산간벽지와 농어촌 소규모 학교를 위한 ‘움직…
“부장님! 저희와 커피 내기 한판 어떠세요.”(여성 직장인이 ‘셔플보드’를 가리키며) “엄마! 우리 이거 한 게임 해요.”(초등학생이 ‘플로어컬’을 바라보며) “다트는 많이 해봤는데 이건 좀 다르네.”(팔짱을 낀 연인이 ‘한궁’ 과녁 앞을 지나가며) 17일 서울 종로구 정동…
“둥둥 북소리에/만국기가 오르면/온 마을엔 인화(人花)가 핀다/백군 이겨라/청군 이겨라/연신 터지는/출발 신호에/땅이 흔들린다/차일 친 골목엔/자잘한 웃음이 퍼지고/아이들은 쏟아지는 과일에/떡 타령도 잊었다/…(중략)…/청군 이겨라/백군 이겨라/온갖 산들이/모두 다 고개를 늘이면/바람…
국내 청소년 절반 이상(56.5%)은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일주일에 1시간도 되지 않는다. 10대 청소년 3명 중 1명은 스마트폰 중독이다. 2011년 11.4%였던 스마트폰 중독률은 2014년 29.2%로 급증했다.<통계청·여성가족부 ‘2016년 청소년 통계’> ○ 즐겁게…
“이쪽 어머님, 팔 더 올리세요. 저쪽 어머님도… 이렇게요.” 간단해 보이는 동작도 정확하게 하기는 쉽지 않다. 운동을 시작할 때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한 이유다. 서울 광진구생활체육회 소속 지도자 이혜솜 씨(29·여)가 참가자들의 동작을 잠시 멈추더니 시범을 보였다. 세운 팔을 몸…
“후 렛 더 도그스 아웃∼.” “웁! 웁! 웁웁! 웁!” 23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초등학교 운동장. 유격수를 맡고 있는 남학생이 그룹 바하 멘의 히트곡 ‘후 렛 더 도그스 아웃(Who Let the Dogs Out·누가 개들 풀어 놨어)’ 첫 소절을 부르자 다른 수비수들이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