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같은 길을 걷는다는 것은 쉽지 않다. 사적인 공간에서 보아오던 서로의 ‘허물’이 자연스럽게 일에까지
‘어린이 공연’이 제 철을 맞았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맞춰 개막하는 공연도 있고, 미리 막을 올린 공연도 있다.
극단 두레가 창작 뮤지컬 ‘송산야화’의 두 번째 막을 올렸다. 지난해 초연에서 객석점유율 90%, 관객 동원 1만20
7일 오후.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연극 ‘대대손손’의 연습을 지휘하던 연출가 박근형(40)에게 뜻밖의 비보가 날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살인의 추억’은 연극 ‘날 보러와요’가 원작. 1996년 초연한 이 연극이
전통적 오페라극장이냐 실외 경기장이냐, 푸치니의 중국이냐 베르디의 이집트냐. 2003년 한국은 오페라의 르네
연극계 차세대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는 ‘혜화동 1번지’의 3기 동인이 6월8일까지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에
일본 극단 ‘도라’의 ‘센뽀 스기하아라’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폴란드에 살던 유대인들이 나치스를 피해 해외로
80, 90년대 한국적 블루스를 개척해온 ‘신촌블루스’가 자신의 어제와 오늘을 선보이는 공연을 두 주에 걸쳐
‘잘 해 봅시다!’ 경제부총리와 특허청장, 노동부 차관 등을 지낸 전직 관료들이 노사 문제를 연극으로 풀어보겠다고
“홍도∼오야, 울지 마아∼라, 오빠∼아가 이이이있다아∼.” 30년대의 인기 신파극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인 ‘종묘제례일무’ 이수자인 중견무용가 김경숙씨(국립국악고 교사)의 단아하고 품격 있는 춤
짝사랑의 아픔을 잔잔한 감동에 실어낸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또 다시 관객을 찾아온다. 2년전
1000년전의 처용 설화가 사이버 공간의 아바타로 다시 태어난다. 손인영 나우 무용단은 창작무용 ‘아바타 처용
‘우리 놀이 퍼포먼스 타오(TAO)’는 ‘잘 놀아보자’는 개념에서 출발한 넌버벌 퍼포먼스다. 일과 놀이, 오락과 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