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전시장의 불이 꺼진다. 의아해하며 잠시 서 있으면, 깜깜한 공간 속에서 별처럼 은은한 빛이 퍼져 나온다. 마치
《“누가 유명한 작가다, 앞으로 어떤 작품이 값어치가 오를 거다, 그런 말에 현혹되지 말고 개인적 만족감에 중심을
▼‘3인의 누드 - 에로티시즘’▼ 서울 종로구 관훈동 김영섭사진화랑은 3일부터 8월 29일까지 개관 3주년 기념으
《화가 이상원(71) 씨의 ‘영원의 초상’전(갤러리 상)과 도예가 박영숙(59) 씨의 ‘달항아리전’(갤러리 현대
“남편 뒷바라지하면서 시간 날 때 수를 놓았을 뿐인 걸요.”(박필순 씨) “평생 남편 그늘에 있다가 이제야 제
바닥엔 33개의 노란색 장난감 불도저와 포클레인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다. 어떤 포클레인은 요란한 소리를 내며 냉
일제 강점기 초대 조선총독인 데라우치 마사타케(寺內正毅)가 일본으로 가져간 조선시대 걸작 시, 글씨, 그림이 일반에
A4 용지보다 작은 크기의 누드 사진. 그런데 여체의 아름다운 곡선에선 끈적끈적한 관음적인 시선을 찾을 수 없다.
자수(刺繡) 연구가인 율당 조승래(栗堂 趙承來·84·사진) 옹의 작품세계를 한눈에 보여 주는 전시회가 열린다. 조 옹은
반공 소년 이승복의 동상이 서 있는 지방의 초등학교, 일제의 잔재가 느껴지는 나라 구석구석의 길모퉁이, 근대화
《사군자의 난초도 아니고, 종이 위에 먹으로 잡초를 쓱쓱 그려놓은 드로잉이 떡하니 전시장에 걸려 있다. 제목은 ‘
20세기 추상표현주의의 대표적 여성작가인 미국의 조앤 미첼(1925∼1992) 개인전이 4월 4일까지 서울 종로구 사간동 국
8년 동안 48회 1000일간의 유라시아 대장정이 수묵화로 되살아났다. 사방을 둘러봐도 거칠 것 없는 망망한 대
가구점이 아닌, 화랑과 미술관에서 가구를 만난다. 의자와 탁자 등 가구를 실용적 도구라는 차원을 넘어 오브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