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포인트

연재

공연리뷰

기사 147

구독 0

날짜선택
  • [공연 리뷰]엄청난 성량, 압도적 스케일… 세계 흔든 한국의 ‘목청 킹’ 재확인

    [공연 리뷰]엄청난 성량, 압도적 스케일… 세계 흔든 한국의 ‘목청 킹’ 재확인

    “쐬주를 마실 때… 카아!” 15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베이스 박종민이 변훈의 가곡 ‘명태’의 클라이맥스를 기막힌 연기를 곁들여 노래할 때 객석은 도수 높은 음악의 기운에 속절없이 취했다. 이뿐이랴. 앞서 소프라노 서선영이 드보르자크의 ‘루살카’ 중 ‘달에 부치는 노래’…

    • 2012-07-17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 리뷰]출세 좇던 시골청년의 몰락 토건공화국의 맨얼굴 풍자

    [공연 리뷰]출세 좇던 시골청년의 몰락 토건공화국의 맨얼굴 풍자

    연극 ‘전명출 평전’은 경남 합천 출신의 순박한 영농후계자 전명출의 ‘출세담’을 통해 ‘1인당 국민총소득(GNI) 2만 달러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으로 출세한 한국 사회의 민낯을 들여다본다. 작품은 ‘우리는 그 난리를 친 끝에 과연 지금 잘살고 있나’라는 묵직한 질문…

    • 2012-07-17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춤.신 프로젝트

    [공연리뷰]춤.신 프로젝트

    16, 17일 서울 역삼동 LIG 아트홀에서 열린 '춤.신 프로젝트'는 TV 인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의 형식을 가져왔다.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꽤 인지도 있는 7명의 현대 무용가가 등장해 차례로 독무를 췄고 실제로 '나가수'에서 불렸던 7곡이 각각의 독무의 음악으…

    • 2011-12-20
    • 좋아요
    • 코멘트
  • [공연리뷰]왕조의 꿈 태평서곡

    [공연리뷰]왕조의 꿈 태평서곡

    국립국악원의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왕조의 꿈 태평서곡'은 묵직한 여운을 줬다. 민속악의 변화무쌍하고 깊은 시김새(꾸밈음)도, 역동적인 춤사위도, 극적인 스토리도 없는 이 무미건조한 공연엔 '재미'라는 잣대로 잴 수 없는 뭔가가 있었다. 아마도 정성일 것이다. 조선 정조대왕…

    • 2011-12-20
    • 좋아요
    • 코멘트
  • [공연리뷰] 뮤지컬 에비타 “맥주로 치면 OO의 맛”

    [공연리뷰] 뮤지컬 에비타 “맥주로 치면 OO의 맛”

    ‘에비타’는 꽤 가칠가칠한 작품이다. 맥주로 치면 “목 넘김이 부드러워요”하기는 어렵지 않을까.LG아트센터에서 본 뮤지컬 ‘에비타’는 그런 점에서 관객에게 친절한 작품은 아니었다. “오만하다”라고까지할 수는 없지만, 관객에게 “이해해 달라”고 손을 내밀지도 않는다.제작진의 의도는 분명…

    • 2011-12-15
    • 좋아요
    • 코멘트
  • [공연 리뷰]원작 뺨치는 재미, 박민규 팬에 ‘강추’

    [공연 리뷰]원작 뺨치는 재미, 박민규 팬에 ‘강추’

    큼지막한 고글을 쓰고 찍은 프로필 사진이 인상적인 소설가 박민규를 처음 알게 된 건 2003년 출간된 그의 두 번째 단행본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통해서였다. 스포츠 기자들 사이에선 특히 화제가 됐는데 물론 야구를 소재로 한 데다 무엇보다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소설가 이…

    • 2011-08-2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 허당&섹시한 하나님 “인류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공연리뷰] 허당&섹시한 하나님 “인류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조 디피에트로의 신작 뮤지컬 ‘폴링 포 이브(Falling for Eve)’.“조 디피에트로가 누군데?”라고 묻는다면 ‘아이 러브 유’와 ‘올슉업’의 원작자라는 정도로만 해두자.‘폴링 포 이브’는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 그 중에서도 에덴동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쯤에서 “아하! 종…

    • 2011-07-28
    • 좋아요
    • 코멘트
  • [공연 리뷰]변화를 꿈꾸는 30대 남녀의 일탈 지나친 의역은 흠

    [공연 리뷰]변화를 꿈꾸는 30대 남녀의 일탈 지나친 의역은 흠

    불혹을 앞둔 30대 후반의 나이. 누구나 한 번쯤 새로운 변화를 꿈꾸지만 결국 일상에 안주하는 것으로 끝나기 쉬운 시절이 아닐까. 로맨틱 성인 코미디 ‘미드썸머’(데이비드 그레이그 작·양정웅 연출)가 영국 번역극임에도 국내 관객에게 호소하는 것은 그 나이가 갖는 보편성 때문이다. 축…

    • 2011-05-0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 리뷰]왜곡된 시선에 갇히고 부서지는 재소자 슬픈현실

    [공연 리뷰]왜곡된 시선에 갇히고 부서지는 재소자 슬픈현실

    ‘내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진실인가.’ 극단 동의 2011 서울연극제 공식 참가작 ‘샘플 054씨 외 3인’(강량원 작·연출)은 ‘본다’는 행위가 얼마나 불완전하고 허점투성이인지 파고든다. 더 나아가 왜곡된 시각의 파괴성도 경고한다. 극의 형식부터 ‘보는 행위’를 부각한다. 무대…

    • 2011-05-0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어두운 내면 화려한 조명…극 흐름은 매끄럽지 못해

    [공연리뷰]어두운 내면 화려한 조명…극 흐름은 매끄럽지 못해

    같은 작품이지만 달랐다. 30, 31일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 안성수픽업그룹의 ‘시점-NOW’는 2001년 공연한 ‘시점’의 리메이크작이다. 안무가 안성수 씨가 미국에서 돌아온 뒤 처음 선보였던 개인공연을 10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올린 것이다. 설정과 모티브는 그…

    • 2010-08-0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큰딸 남자친구는 70세… 꼬리 문 황당 시추에이션

    [공연리뷰]큰딸 남자친구는 70세… 꼬리 문 황당 시추에이션

    2008년 ‘연극열전2’ 작품으로 소개돼 2년 가까이 장기 공연 중인 ‘웃음의 대학’ 원작자 미타니 고키의 또 다른 희극. 지난주 ‘연극열전3’으로 무대에 오른 ‘너와 함께라면’(연출 이해제)에 대한 기대는 이 한 줄로 충분히 압축된다. 미타니 고키는 웃음이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도…

    • 2010-08-0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발레 ‘친구에게 ver.2’

    [공연리뷰]발레 ‘친구에게 ver.2’

    발레 ‘친구에게 ver.2’연출 ★★★☆ 안무 ★★★20일 오후 경기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 세르게이 스미르노프 에센트릭 발레단의 ‘친구에게 ver.2’는 제목 그대로 친구에게 속내를 털어놓는 듯 소박한 작품이었다. 작품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첫 장면에 집약됐다. 도시의 소…

    • 2010-06-22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당차지만 아직 알차진 않은…

    [공연리뷰]당차지만 아직 알차진 않은…

    안은경 피리콘서트연주력 ★★★☆ 앙상블 ★★★★ 무대 구성·영상 ★★★대한민국 축구에 박지성이 있다면, 대한민국 해금엔 강은일이 있다! 월드컵 시즌인 요즘 필자가 종종 하는 말이다. 둘의 공통점을 세세히 말할 지면이 없어 아쉽지만, 둘 다 음악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뛰는 ‘악바리…

    • 2010-06-22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거짓 현실 속 섬뜩한 진실을 콕 집어내다

    [공연리뷰]거짓 현실 속 섬뜩한 진실을 콕 집어내다

    연극 ‘가정식 백반 맛있게 먹는 법’ 대본 ★★★★ 연출 ★★★☆ 연기 ★★★☆‘가정식 백반 맛있게 먹는 법’(김숙종 작·최용훈 연출)은 대학로에서 창작물로 오랜만에 만난 수작이다. 60분간 코미디를 펼치다 마지막 20분은 스릴러로 급반전하는 구성도 뛰어났지만 반지르르한 현실 뒤에 숨…

    • 2010-06-15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
  • [공연리뷰]눈-귀는 놀라고 심장은 무덤덤

    [공연리뷰]눈-귀는 놀라고 심장은 무덤덤

    무용 ‘폴리티컬 마더’무대 ★★★★ 안무 ★★★고막을 찢을 듯 쉴 새 없이 연주되는 헤비메탈, 감전된 사람처럼 온몸을 뒤틀며 무대 위를 휘젓는 무용수, 무대 양 옆에 줄지어 선 백색 조명…. 12, 13일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아시아 초연된 호페시 셱터의 ‘폴리티컬 마더’는 약 70분…

    • 2010-06-15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