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품행제로’, 드라마 ‘화려한 시절’ ‘고독’에서 독특한 캐릭터를 보여준
체호프가 대학로에 온다. 러시아의 문호 안톤 체호프(1860∼1904)의 연극 4편이 비슷한 시기에 무대에 오르는 것
《최근 뮤지컬이나 해외초청 공연 일색이던 대극장 무대에 모처럼 선 굵은 연극 한 편이 선보인다. 1521석 규모의 국립
시대에 억압당한 한국 여인의 고난을 주제로 한 연극 두 편이 나란히 서울 대학로 무대에 오른다. 극단 ‘여인극
《21일 저녁 서울 청담동 우림시어터. 무대 위에서 배우들이 물구나무를 선 채 달리거나.벽을 차고 가뿐하게 뛰어올
제7회 수원 화성(華城)국제연극제가 14일부터 8일간 경기 수원시 화성행궁, 청소년문화센터, 경기도 문예회관 등에
런던 연극계는 웨스트엔드에 대해 “죽을 때가 다 됐다고 한탄하면서 절대로 죽지 않는 노인과 같다”고 말한다.
무대부터가 심상치 않다. 높다란 천장으로 제멋대로 보이는 파이프, 곳곳에 삐죽삐죽 튀어나온 철근, 금방이라도
“보이지 않는다고 대충 연기하면 큰일납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국내 최초의 해설연극 ‘트랜스 십이야(十二夜)
나라는 외적의 침입으로 위기에 처해 있다. 적의 숫자가 아군의 숫자보다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장군과 신
하루 평균 840쌍이 결혼하고, 이 중 절반 가까운 398쌍이 이혼을 하는 나라. 지난해 한국의 이혼율은 인구 1000명당
“아마 제가 마지막으로 하는 앳된 역할일걸요. 열여덟 살로 나오니까.”(신애라) “전 나이보다 많은 역할인데
“어떻습니까. 세상이 잔혹하지 않습니까. 고전이지만 요즘 사회와 잘 맞아떨어지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국
극작가 동랑 유치진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동랑연극상 시상식이 11일 오후 서울 남산 드라마센터에서 열
헌혈(獻血)이 아니라 매혈(賣血)이다. 몸에서 피를 뽑아낸다는 ‘행위’는 비슷하나 의미는 천양지차. 자신의 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