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니문의 유래 아세요?《모두가 이 말에 동의하지 않을까. 가장 재미없는 여행은 수학여행, 최고로 즐거운 여행은 허니문이라는. 허니문에 관한최고(最古)기록은 성서다. 구약에 이런 내용이 있다. ‘남자가 결혼식을 올리면 1년간 전쟁에 소집되지 않고 어떤 공적의무도부과하지 않는다. 그 …
“결혼하느라 수고했어…” TV, 냉장고, 세탁기 같은 가전제품이 ‘공동 소유’라면 휴대용 디지털 기기로 대표되는 소형 가전은 ‘개인 소유’ 제품이 많다. 물론 앞으로 평생 함께 살아야 할 배우자와 네 것 내 것 가리며 선을 그을 필요는 없다. 하지만 결혼도 ‘일’이기에, 서로 수고했다…
《올봄 신혼부부들은 좀 더 화려하고 똑똑해진 가전제품을 장만할 수 있을 것 같다. 지난해와 달리 영화 ‘아바타’ 열풍으로 3차원(3D) TV가 본격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고, 냉장고는 고품격 디자인과 똑똑한 기능을 자랑한다.》대형 혼수가전, 이왕이면 고품격+똑똑한 기능LED TV 3D…
꽃무늬 란제리로 낭만 연출해 볼까비칠듯 말듯 관능적인 슬립 입을까 두근두근 신혼여행을 앞둔 신부들은 여행 트렁크를 앞두고 고민한다. 어떤 속옷을 준비해야 신부의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인가. 황혜연 비비안 디자인실 팀장은 “첫날밤에는 보여줄 상대까지 생각해서 속옷을 선택해야 하…
그이에겐 편안한 실루엣 그녀에겐 달콤하고 밝은 컬러심플한 정장+적절한 포인트 두고두고 입게 실용성 우선 결혼을 해본 사람은 잘 고른 예복 한 벌의 가치를 잘 안다. 결혼 후 갑자기 많아지는 각종 모임 자리, 그 때마다 빛을 발하는 게 예복이다. 특히 남성들은 제대로 된 정장 한 벌을…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맞아 예물 시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기존 예물 시계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등장하고 있어 예비부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발롱 블루 드 카르티에 스틸 워치’는 최근 카르티에 예물 시계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인…
■ 영원한 사랑, 영원한 다이아몬드카르티에, 일대일 맞춤제작 서비스… 샤넬, 도회풍 블랙버전 첫선… 1956년 여배우 그레이스 켈리는 모나코 왕자 레니에 3세와의 약혼식에서 10.47캐럿의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 받았다. 켈리는 이 반지를 끔찍이 사랑해 자신이 마지막으로…
‘숟가락만 들고 결혼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가진 것 없이 제일 필요한 것만 갖춰 결혼생활을 시작했다는 의미로 쓰인다. 그만큼 식기(食器)는 신혼살림 마련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지 모른다.꽃, 열매, 원형 등 ‘기본 디자인’ 인기 혼수로 마련하는 그릇은 두 사람이 만나…
■ 2010 신부 메이크업 트렌드 ‘눈은 자연스럽게, 볼-입술은 화사하게’ 올해도 이어질 듯속눈썹라인-언더라인 포인트 주면 더욱 선명한 눈매 2010년 웨딩 메이크업은 핑크톤을 사용해 사랑스러운 소녀 같은 느낌을 살리거나 오렌지색 계열로 봄의 화사함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지난…
《지난 몇 년간 웨딩드레스는 슬림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머메이드 라인(인어의 형태를 본뜬 드레스의 모양)이 대세였다. 지난 시즌부터 드레스 상체는 몸에 붙으면서 허리 부분부터 넓어져 스커트 부분이 볼륨감 있게 퍼지는 벨 라인과 머메이드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드레스가 많아지고 있다.》 …
《혼수품 중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게 가구다. 집안 분위기를 좌우할 뿐만 아니라 한 번 구입하면 10년은 족히 사용
신혼집의 운치를 더할 수 있는 이색적인 인테리어 소품엔 어떤 게 있을까. 아늑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살리는 데는
침대는 신혼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혼수용품 중 하나다. 최근에는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침대만큼은 확실
《상의는 심플, 드레스는 공주풍. 올 하반기 웨딩드레스는 단순한 디자인의 상의와 풍성하고 장식이 달린 스커트
제일모직이 꼽은 올 가을 남성 예복의 테마는 ‘세련미’와 ‘편안함’.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되 고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