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기숙 씨(65)는 최근 가벼운 치매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에 들었다. 가족 중에 치매 환자가 있어 초기 단계부터 치매를 관리하고 싶었다. 가입 후 다시 약관을 보니 보험금을 타려면 의사의 진단뿐만 아니라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등 영상 자료가 있어야 했다. 경미…
소비자가 새로 산 자동차의 결함을 발견하면 교환 및 환불을 요구할 수 있게 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일명 한국형 레몬법)’의 실효성을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한국형 레몬법은 소비자가 신차 구매 후 1년 이내, 2만 km 미만을 주행했을 때 같은 문제로 중대한…
미국 ‘정보기술(IT) 공룡’들 간 30조 원짜리 특허 소송이 재판 첫날 극적 합의로 타결됐다. 애플과 퀄컴은 16일(현지 시간) 성명을 내고 “특허 소송과 관련해 합의를 이뤘으며, 전 세계적으로 제기됐던 각종 소송도 일괄 취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2017년 1월 애플…
지난해 집값 상승률이 지역별로 엇갈리면서 전국의 ‘고가 아파트 지도’가 바뀌고 있다. 지난해 집값이 많이 오른 대구는 공시가격 9억 원이 넘는 고가 아파트의 수가 1년 만에 4배로 늘었다. 광주 역시 지난해 집값 상승에 따라 공시가격 9억 원 초과 아파트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 ‘…
미국인 찰스 카슨 씨(47)는 지난해 12월 서울아산병원에서 부인의 간 일부를 이식받았다. 미국 스탠퍼드대병원 의료진은 백혈병 전 단계인 ‘골수 이형성 증후군’과 간경화 진단을 받은 카슨 씨에게 “‘생체 간 이식(살아있는 사람의 간 일부를 이식하는 것)’ 의술은 한국이 더 앞서 있다”…
전 세계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부동산 시장에도 글로벌 경기 불황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실물경기 침체 우려가 퍼지며 금융시장 불안이 가시지 않는 가운데, 교역 감소와 부동산 침체 신호까지 겹치면서 ‘경제 폭풍(Economic Storm)’이 다가오고 있다는 전망이…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 방향을 결정하는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국민연금의 반대로 대기업 총수 중 처음으로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의 등기이사직이 박탈된 가운데, 이를 결정한 수탁자위 소속 일부 위원의 자격 시비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위원은 대한항공 주…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 뒷골목 건물 1층에 위치한 한 수제버거 식당은 낮 12시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에 66m²(약 20평) 크기의 가게가 손님들로 가득 찼다. 자리를 잡지 못해 가게 앞으로 줄을 선 손님 10여 명과 아쉬운 표정으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로 골목이 …
■ 한국가수 최초 역사적 도전 새 앨범 첫 주에 美서만 10만장 판매 빌보드 아티스트100 차트 4위 진입 포브스도 “BTS 정상정복 가능한 일”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2위 정상 불발 방탄소년단이 새 음반을 낼 때마다 무서운 기세로 새로운 기록을 쓰면서 이들의 ‘빌보드 정상 정복…
■ 방탄소년단의 놀라운 경제효과 작년 매출 924억 전년대비 162%↑ 13년 만에 기업가치 8000억대 성장 빌보드 수상 후 주가도 일제히 급등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콘텐츠는 그 자체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사실이 다시 증명됐다. 방탄소년단이 거둔 ‘눈부신’ 성과가 어마어마한…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방탄소년단이지만 불과 3년 전만 해도 이들의 목표는 “음악프로그램 1위”였다. 정상에 오르기까지 수없이 반복된 좌절과 적지 않은 마음고생이 있었지만 “방탄소년단의 아이덴티티를 찾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평균 3년의 연습생 기간 동안 하루도 …
사복도 명품…멤버 뷔 구찌 사랑 유명 빌보드 레드카펫 전원 구찌 의상 화제 세계인을 사로잡은 방탄소년단의 매력은 음악에서 그치지 않는다. 이들은 글로벌 스타답게 화려한 의상으로도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멤버들의 몸을 휘감은 옷과 신발, 가방과 선글라스 등 모두가 관심의 대상이다.…
‘뼈대’ 세운 방시혁 ‘힙합’을 입힌 피독 ‘히트맨’과 피독. 두 사람은 방탄소년단의 ‘아버지’와 ‘어머니’ 격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대표 프로듀서인 방시혁은 방탄소년단의 ‘뼈대’를 만들었고, 수석 프로듀서 피독(강효원)과 함께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두 사람은 데뷔…
■ 3집 발매 기자간담회서 밝힌 새 목표 세계적 유명세 팬클럽 ‘아미’ 덕분 세계무대 통해 7명 모두 목표 생겨 우선 빌보드 ‘핫100’ 1위부터 도전 ‘금의환향!’ 상투적인 말이지만 방탄소년단의 거창한 행보를 그저 이렇게 밖에 설명할 수 없는 게 아쉽다. 이들은 21일 미국 라…
<4> 설립 1년 만에 음악계의 우버로 주목 ‘스페이스 오디티’ 김홍기 대표 소속가수가 한 명도 없는 음악회사 데이터·네트워크 기반 콘텐츠 생산 멜론·라네즈·켈로그 광고가 대표작 1년 만에 매출 13억…우린 ‘일당백’ 출퇴근 시간도 자유·땡땡이 찬스도 음악하면 우리가 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