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소개된 뒤 조용히 화제를 뿌려 온 영화 ‘미치고 싶을 때’는 뉴 저먼 시네마의 새로운 시대
상영시간 122분에 대사 분량은 A4 용지로 아홉 페이지가 채 되지 않는다. ‘비키퍼(Bee Keeper)’는 그만큼 말이 없
제시와 셀린이 다시 만났다. 9년 만의 일이다. 9년 전에는 해가 떠오를 때까지 같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해지기 전까
‘사랑한다는 것의 불가능성에 대한 명상.’ 미국의 영화평론가 리처드 콜리스가 영화 ‘2046’을 두고 한
‘열혈남아’ ‘천장지구’, 그리고 ‘아비정전’ 등을 통해 홍콩 현대영화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류더화(
니콜 키드먼의 신작 ‘스텝포드 와이프’를 보면 몇 가지 의문이 떠오른다. 첫째, 프랭크 오즈 감독은 1975년에
M 나이트 샤말란의 영화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불현듯 이런 생각이 든다. 왜 이 사람은 계속 공포영화만 찍고 있을
리얼 섹스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프랑스의 카트린 브레야 감독은 종종 파트리스 세로나 레오 카락스 같은 감독들과 동종
어떤 작품부터 얘기를 꺼내야 하나. 할리우드 연기파의 대명사 로버트 드니로의 대표작은 선뜻 고르기가 힘들 만큼
스칼렛 조핸슨을 보고 있으면 연기와 나이는 때로 반비례한다는 생각이 든다. 보통 연기란 것은 인생의 경륜이 좀
먼저 독자들이 가장 궁금하게 생각할 것 같은 문제부터 풀어 보기로 하자. 구스 반 산트 감독은 왜 굳이 제목을
좋든 싫든, 혹은 취향이 어떻든 할리우드의 근육질 스타는 그 시대의 아이콘이다. 1980, 90년대 할리우드의 액
이건 어찌 보면 미리 답을 알려주고 시험을 치는 것과 같은 일이다. 성직자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가 흔치 않긴 해도
윌 스미스가 나온다지만 이번만큼은 그의 유머를 기대해선 안 된다.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이 동명 원작에서 작가 아
지난해 ‘볼링 포 콜럼바인’이 국내에 개봉됐을 때만 해도 마이클 무어 감독이 지금처럼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