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든 감독이든 늘 헷갈리게 만드는 이름들이 있기 마련이다. 예를 들면 배우의 경우에는 맷 딜런, 매튜 브로데릭,
최근 뉴욕타임스 기사에서 토비 맥과이어는 올랜도 블룸(‘반지의 제왕’의 레골라스와 ‘트로이’의 파리스 왕
눈이 점점 멀어가는 무사는 자신에게 죽음이 가까이 오고 있음을 감지한다. 그의 얼굴에 쓸쓸한 표정이 스친다. 하지
1990년대 초반까지 서울 태평로의 당시 세실극장 옆에 있었던 영국문화원에 들락거렸던 것은 순전히 피터 그리너웨
우리도 그렇지만, 할리우드에는 빅 스타는 아니지만 잊을 만하면 히트작 한 편씩을 터뜨리며 자신의 존재를 드러
미국의 연예 주간지 ‘버라이어티’ 편집장 피터 바트가 쓴 책 ‘할리우드의 영화전략’을 보면 톰 행크스가 할리우드
모두들 ‘트로이’하면 브래드 피트와 올랜도 블룸밖에 얘기하지 않는 것 같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영화를 보기 전
남루한 옷을 입은 초로의 남자가 한손에 기껏해야 빵 조각이 들어 있을 법한 봉지를 들고 힘없이 걸어간다. 맨발에 낡은
샤론 스톤 역시 한때는 이 바닥 지존이었다. 국내 상영 당시 우리 관객들은 검열 때문에 눈으로 볼 수는 없었지만
청춘스타로 인기를 한 몸에 얻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지태가 연기자로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랜 얘기가
마음 맞는 동반자와 함께하는 여행은 행복하다. 동반자가 꼭 사람일 필요는 없다. 외로움을 달래주고 마음을 채워
2002년 베를린영화제 시상식. 최고 영예인 황금곰상을 호명할 차례가 되자 장내엔 긴장감이 감돌았다. 수상작은 일본
일본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의 작품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오프닝 신으로 시작되는 영화 ‘우나기’에서 주연 배우 야
무려 15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그의 나이도 이제 마흔셋이나 됐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멕 라이
애플렉을 보고 있으면 자고로 오랜 친구의 말은 새겨들어야 한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생각난다. 그는 맷 데이먼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