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뻐지는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설 연휴가 끝나고 후유증에 시달리는 주부들이 많다. 스트레스는 심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각종 증상을 유발하게 된다. 이 중에서도 방광의 기능장애가 생기는 요실금 환자들이 명절을 전후로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요실금은…
■ 이뻐지는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올해 40대가 된 주부 이모씨는 오랜 기간 고민하던 질 점막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이씨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출산한 직후부터 질 점막이 늘어나 일상 속에서 여러 불편한 증상이 있었다. 그러나 40대 주부라면 거의 대부분 가지고 있는 증상이기…
■ 이뻐지는 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들은 속옷에 냉이 많이 묻어 나오는 경우, 생리를 시작하기 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생리 시작 전에 유난히 냉이 많이 묻어 나오기도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아닌 평소에 상당량의 냉이 나온다면 여성 질환 중 하나인 질염을 의심해보아야 …
■ 이뻐지는 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출산을 한 여성들은 신체의 여러 가지 변화를 느끼게 된다. 아이를 낳기 전보다 갑작스럽게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서 고민을 하기도 하고 육아로 인한 고민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 문제들은 여성 혼자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남편이나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해…
■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소음순은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부위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음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소음순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한 주름이 있는 조직으로 여성에 따라 크기나 외관이 크게 차이가 난다. 소…
■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출산을 한 여성에게는 여러 가지 고민이 생긴다. 아이를 어떻게 길러야 할지에 대한 육아관련과 본인의 신체 변화로 인한 고민이다. 이 중 육아 고민은 남편과 함께 상의할 수 있지만 출산으로 인한 체형 변화는 오롯이 여성의 몫이므로 걱정이…
요즘은 여성들도 성에 대한 개념이 개방적으로 바뀌었다. 성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해졌다. 이와 같은 추세에 발맞춰 20대 여성들도 과거와 달리 산부인과를 찾아서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를 받는 경우가 흔한 일이 되었다. 이 중에서도 최근에는 늘어난 소음…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겨울이 되면서 두껍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경우가 늘어나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이 잦아드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반대로 겨울에도 몸에 딱 맞는 의상을 착용해 몸매를 드러내고자 하는 여성들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의상은 중요 여성부위에 무리를 줄 수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소음순은 여성에 따라 모양이나 외관에서 차이가 있는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한 주름조직을 말한다. 소음순의 역할은 여성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 부위는 여성 외음부 모양을 결정짓는 역할도 하지만 이와 함께 질 안이나 요도로 들어갈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이 결혼을 하고 임신을 했다면 한 가지 고민이 생긴다. 바로 출산을 어떠한 방법으로 할지에 관한 문제다. 물론 여성의 몸 상태와 태아의 상태를 고려해 출산방법을 결정하지만 최근에는 자연분만을 망설이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자연분만이…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소음순이란 여성마다 차이는 있지만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날개모양의 주름 조직을 말한다. 소음순 내부의 경우에는 신경과 혈관이 수없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성적욕구를 느끼거나 감각 자체가 예민하다. 여성의 대표적인 성감대인 것이다. 소음순 색깔은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최근 보온을 강조한 레깅스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여성들의 레깅스 사랑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몸에 딱 붙는 레깅스와 같은 옷들이 보온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중요 여성부위인 질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질…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남자와 여자가 만나 연애를 하고 결혼을 결심하면, 배우자의 어떤 모습을 보더라도 사랑스럽고 행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부풀게 된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이러한 생각은 오래 가지 못한다. 특히 여성이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게 되면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으로 살게 되면 자연스럽게 폐경을 맞는다. 폐경을 맞이한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 폐경 자체보다 스스로 ‘여성으로서의 역할이 끝났다’라는 그릇된 생각으로 우울감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폐경이 시작되는 시기의 갱년기 여성들은 호르몬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갑작스러운 한파로 많은 사람들이 옷깃을 꽁꽁 싸매고 다니고 있다. 이러한 날씨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들지만 특히 요실금 증상이 있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더욱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 그 이유는 한파로 인해 방광의 기능장애가 생기기 때문이다. 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