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해지면 여성들은 말 못할 고민이 늘어난다. 바로 몸에 딱 붙는 의상으로 인한 여성부위의 염증인 질염이다. 딱 붙는 옷에 의해 질염이 생긴다는 말이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겠다. 요즘에는 레깅스나 스키니 바지 등을 입고 장기간 …
■ 이지스한의원 조훈범 원장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현저히 늘어나면서 자가면역질환 발병률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감기처럼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은 예방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 더욱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류마티스관절염은 자가면역…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최근 김모(29)씨는 아래 부위에 염증이 자주 생기고 꽉 끼는 옷을 입을 때마다 불편한 증상이 계속돼 산부인과를 찾았다. 검사를 받아본 결과, 질 점막이 늘어져 있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다. 질 점막과 근육이 많이 늘어지고 두꺼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은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관심이 높다. 이러한 현상에 발 맞춰 겉으로만 보이는 부분이 아닌, 여성에게 있어 중요한 부위인 소음순 관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소음순은 여성에 따라 모양이나 외관이 큰 차이가…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이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질 점막이 늘어지게 된다. 과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일이라 여기며 살아가곤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늘어진 질 점막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수술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늘어진 질 점막을…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우리 주변을 보면 생리통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상당히 많다. 물론 여성에 따라 생리통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생리통이 있는 여성들은 한 달에 한번 찾아오는 마법인 생리 자체를 두렵다고 느끼고 있다. 생리통은 생리를 할 때나 그 전, 그 후…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들은 아이를 출산하고 갱년기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질의 감각이 둔화된다. 그러면서 관계 시 부부 만족도가 떨어지게 되고 부부관계를 꺼리게 되면서 권태기를 맞게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여성들 사이에서 질 감각을 높여주는 질 성형 수술이 화제가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출산을 한 여성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는 소음순 수술이다. 출산을 한 여성들의 경우 소음순이나 질이 늘어나서 일상생활 속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겪게 된다. 소음순은 여성마다 크기나 모양이 다른데,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한 쌍의…
■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관절에 무리가 가는 등 신체 곳곳에 이상 증후가 발생한다. 이 중에서도 여성들의 당당함을 떨어뜨리는 증상이 있다. 바로 늘어진 질 근육과 점막이다. 질 근육과 질 점막이 늘어지면 성관계 시 느껴지는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이 되면서 많은 여성들은 각선미를 맘껏 뽐낼 수 있는 스키니를 옷장 속에서 꺼내 입고 있다. 스키니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모든 여성들이 스키니의 계절을 제대로 즐기는 것은 아니다. 바로 늘어진 소음순으로 인한 불편함 때문이다. …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출산 이후 여성들의 고민이 하나 있다. 탄력이 떨어진 질 점막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겪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출산 이후의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질 탄력성을 개선시켜 주는 일명 이쁜이 수술, 즉 질 성형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들의 사회생활 참여가 커진 만큼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있는 사무직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이 있다. 바로 남들에게 말하기 힘든 통증, 소음순이 늘어나서 발생하는 불편함이다. 소음순이 늘어져 있다면, 걸어 다니는 보행이나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는 자…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원장 부부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 부부 관계가 소홀해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다시 부부관계를 회복시키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이라 할 수 있다. 부부관계를 회복시키는 방법에는 여성의 질 성형수술이 크게…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질염으로 고생하고 있다. 그러나 질환의 특성상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 자체를 꺼려해 병원을 찾기 보다는 약국에서 약을 사서 치료를 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보다…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질과 골반근육의 큰 이완을 유발하게 된다. 특히 질을 통해 태아가 빠져 나오는 과정에서 질 점막까지 크게 늘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여성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질의 근육 및 점막이 늘어지게 되는 현상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