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영상을 만드는 데 컴퓨터 그래픽(CG)이 필수가 됐다.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은 물론 TV 드라마 제작진도
《국내 어린이 그림책 출판사들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소비자의 안목
《최근 한국 디자인 발전의 배경에는 디자인에 눈뜨기 시작한 중소기업들이 있다. 과거 중소기업들은 기술과 가격으
《글자는 공기나 물처럼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그런데도 글자의 형태(글꼴)가 디자인되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TV CF는 단순히 광고로 끝나지 않는다. 15초나 30초에 불과하지만 세상의 흐름을 압축해 담아 낸다. 세상과
세계 매출 순위 500대 기업을 한 지면에 표시해야 한다. 독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그 기업들의 아
《‘구호(Kuho)’는 국내에서 몇 안되는 기업형 디자이너 브랜드다. 앙드레 김을 비롯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사무 공간의 표정은 책상 의자 수납장 등 가구들에 의해 결정된다. 어떤 집기를 쓰느냐에 따라 사무 공간의 분위기가
《국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1990년대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이전까지 소수의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에 있
《한국 자동차 메이커가 자체 개발로 고유 모델을 생산한 것은 불과 30년 전이다. 1975년 출시된 포니가 그것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도 사진을 찍는 것도 아니다. 글꼴을 만들지도 않으며 글을 쓰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러나
《눈만 뜨면 수많은 광고가 범람하지만 정작 기억에 남는 것은 거의 없다. 아무리 잘 만든 광고라도 시간이 지
《멋진 외관을 가진 자동차와 전자 제품, 우아한 가구나 화려한 패션만이 디자인의 영역이 아니다. 주변에 널려
《사람들은 공간의 힘을 쉽게 깨닫지 못한다. 어떤 공간에 들어서면 흥겨워지고, 어떤 곳에서는 편안해지며, 어떤 곳
《영국의 저명한 미술사가 스티븐 베일리 씨는 이렇게 말했다. “브라크와 몬드리안의 그림을 구별할 정도로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