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내 살냄새야∼.” 인위적인 향을 뿌리지 않고도 좋은 향기를 풍기고 싶은 게 많은 사람들의 소망 아닐까. 누구나 한번쯤 돌아볼 만큼 좋은 향기는 물론이고 추운 겨울 푸석푸석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줄 보디클렌저와 보디로션 제품을 여기자 4명이 직접 사용해 봤다. ○ 닥터브로너…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앞둔 여성들이 꼭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있다. 해당 국가에서만 파는 ‘머스트 해브(Must have)’ 화장품 아이템 목록을 뽑아 놓는 것. 특히 한국에 오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시트 형태의 마스크팩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이것만…
말의 지방층에서 추출한 말기름으로 만든 화장품이 인기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해 거부감이 들 법도 하지만, 가짜 마유(馬油)를 쓴 제품이 나와 ‘짝퉁’ 논란을 빚을 만큼 마유로 만든 화장품은 여성들 사이에서 ‘핫’한 아이템이다. 마유는 피부 친화력이 높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 주는 데 …
《 바쁜 아침 여자들에게 가장 번거로운 순간은 화장대 앞에 앉을 때다.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선크림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까지…. 1분이 아쉬운 아침시간을 단축시켜 줄 고마운 제품이 세상에 나왔으니, 그 이름은 ‘쿠션’이다. 남성들에겐 화장품 이름이 ‘웬 쿠션이냐’ 싶을 정도로…
여자는 매일 하나의 작품을 완성한다. 무슨 의식이라도 치르듯 각자의 도구로 피부라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나간다. 이때 ‘볼 터치’라고 불리는 블러셔는 공들여 그린 밑그림을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메이크업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이라 할 수 있다. 굳이 안 해도 상관없지만, 한번 해보…
《 ‘피부에 마르지 않는 샘이 있다면….’ 겨울철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보는 생각일 것이다. 얼굴에 보습 화장품을 바르고 또 덧발라도 건조한 실내외 환경 때문에 수분이 금방 날아가 버리기 일쑤다.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잡아줄 궁극의 수…
《 불황일수록 비교적 저렴한 제품에 지갑을 연다는 ‘립스틱 효과’는 비단 경제학에서만 통용되는 법칙이 아니다. 여자에게 립스틱은 나이를 유명무실하게 만드는 마술봉이다. 쓱싹쓱싹 몇 번의 손놀림으로 서너 살은 너끈히 되돌릴 수 있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동아일보 소비자경제부의 여기자…
남자들의 로망은 화장기 없는 민낯에 뽀얀 윤기가 도는, 새하얀 피부를 지닌 여자다. 하지만 여자들은 이런 말에 화가 치민다. 피부 관리에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돈을 쏟아부어도 얻기 어려운 것이 바로 뽀얀 민낯 아닌가. 화가 나지만, 아쉽게도 노력을 멈출 수는 없다. 여자 자신도 윤…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용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9일 삼성그룹 사장단 신년 만찬에 전통주가 건배주와 디저트주로 등장하면서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았다. 이 자리에 나온 ‘백련 맑은 술’과 ‘자희향’은 일부 백화점에서 준비한 선물세트가 이틀 만에 동이 나기도 했다. …
《 당신이 얼굴 피부에 쏟는 정성만큼 몸 피부에도 신경을 썼으면 클레오파트라나 황진이 정도 되는 ‘페로몬’을 풍길 수 있게 되지 않았을까. 얼굴에는 스킨부터 에센스, 로션에 이르기까지평균 3∼5단계 관리를 하지만 몸에는 한 가지 제품도 꼼꼼하게 바르지 않는 여성이 많다. 그러나 온몸에…
마음에 드는 이성이 생겼다면 향수부터 뿌려보자.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향기를 내는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한층 매력적으로 보이기 마련이다. 그래선지 불황에도 불구하고 한 병에 20만 원을 호가하는 고급 향수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는 개인의 취향을 은밀하면서도 …
파운데이션이 20세기 여자들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중의 하나라는 걸 감히 부인하진 못하겠다. 피부 표현에 있어 ‘태생적 한계’를 해소할 수 있는 비밀 병기가 확실하니까. 가을은 파운데이션의 계절이다. 바캉스의 흔적을 감추고, 성숙한 여인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여자들은 다시 화장대 …
《요즘 여자들은 바쁘다. 1초도 쪼개 쓰는 이른바 ‘나노(nano)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몸도 마음도 지친다. 그 와중에 욕심은 많다. 피부에 좋다면 독한 ‘시술’도 마다하지 않는다. 매일하는 클렌징 제품에도 ‘쓰기 편하되 완벽하게 지워줄 것’을 기대한다. 이런 이들에게 권장…
마스카라의 마술! 여자들은 마스카라 하나만으로도 눈매가 또렷해지고 인상이 달라 보인다. 무더운 여름, 이것저것 풀 메이크업 하는 게 귀찮다면 마스카라만으로 훨씬 예뻐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경쾌하고 우아하게 말려 올라간 속눈썹이야말로 여자들의 자존심이다. 요즘 출시되는…
《 지난봄을 뜨겁게 달궜던 립스틱 열풍을 기억하시는가. 그랬다. 너도 나도 네온핑크, 오렌지, 레드 등 알록달록 대담한 컬러의 립스틱을 바르고 거리를 활보했었다. 그런데 립스틱의 화려한 컬러들이 어느새 눈으로 옮겨갔다. 이제는 올여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컬러 아이 메이크업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