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서 ‘세계 발가락 씨름대회’… 최강자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 참가자들이 신발을 벗고 발가락을 푼다. 최근 영국에서 열린 ‘세계 발가락 씨름 선수권대회’ 풍경이다. 발가락 씨름은 팔씨름과 비슷한데, 참가자들은 서로의 발가락을 걸고 힘을 겨룬다. 최강의 발가락 힘 보유자들을 만나 보…
■ 날씬해야 미인? ‘안티 미인대회’를 보니… 미인대회 참가자는 젊고 예뻐야 한다? 여기에 반기를 든 ‘안티 미인대회’가 편견을 허물고 있다. 이들은 미의 기준은 정형화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인다. 못생기고 나이가 많아도, 심지어 뚱뚱해도 1등이 될 수 있다는데…. ▶ 기사보기 …
■ 유지태, 배우 아닌 감독으로 불러주세요∼ 영화배우 유지태(사진)가 장편영화 감독으로 데뷔했다. 영화 ‘마이 라띠마’로 관객들을 만난다. 단편영화를 연출한 적은 있으나 장편영화는 처음이다. 코리안드림을 꿈꾸는 이주노동자들의 아픔을 다룬 내용이다. 감독 유지태는 어떤 사람일까? ▶…
‘3대째 메이저리거’ 헤어스턴 주니어 13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메이저리그에는 할아버지부터 3대가 선수로 활약하는 경우도 있다. 류현진(LA 다저스)의 팀 동료인 제리 헤어스턴 주니어(사진)도 그중 한 명. 헤어스턴 주니어를 미국 현지에서 만나 그의 남다른 야구 인생에 대해 들어봤…
■ 美 60대 할머니 ‘말체조’에 유튜브 난리 미국의 60대 할머니가 개발한 ‘말 체조’ 때문에 유튜브가 난리가 났다. ‘체조요정’ 손연재 뺨치는 몸매를 가진 할머니가 말의 걸음걸이를 모방해 만든 운동법에 수많은 추종자가 생겨난 것. 방송에서도 앞다퉈 소개하는 말 체조의 매력은 뭘까…
연예계 연상女연하男 대세, 일반인도? 백지영(37) 정석원(28), 장윤정(33) 도경완(31), 한혜진(32) 기성용(24)….연예계에 ‘연상연하’ 커플이 쏟아지고 있다. 일반인도 연상연하가 대세다. 초혼이 늦은 여자들이 ‘연하남’을 찾는다는 게 통계로도 확인됐는데…. 사자…
■ ‘슈퍼스타K4’ 천재소년 유승우 인터뷰 ‘슈퍼스타K4’의 막내 유승우(사진)가 자작곡이 포함된 데뷔 앨범 ‘첫 번째 소풍’을 발매했다. 짝사랑밖에 해보지 못했다는 풋풋한 소년이자 ‘가요계의 유느님’이 되고 싶다는 17세 당찬 소년의 첫걸음이 시작됐다. 타이틀곡은 ‘헬로’. ▶ …
운하에서 이색 패션쇼, 상의 탈의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운하에서 이색 패션쇼가 열렸다. 이름 하여 ‘플로팅(Floating) 패션위크’. 물 위를 떠다닌다는 뜻에 걸맞게 운하를 지나는 보트 위에서 열린 패션쇼에서 몇몇 모델은 ‘상의 탈의’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는데…. ▶ 기…
■ 새끼 오리 품고 젖먹이는 고양이 ‘감동’ 영국 매체 메트로는 최근 아일랜드 오펄리에 사는 고양이의 기상천외한 소식을 전했다. 얼마 전 로먼 랠리 부부가 어미 오리를 잃은 새끼 오리들을 집으로 데려왔는데 집에서 키우던 고양이가 새끼 오리들을 품고 젖을 주었다는 것. 영상을 보니….…
‘19차례 유산’ 악몽 딛고 20번째 드디어… 15년 동안 무려 19차례 유산의 고통을 겪은 영국인 여성이 20번째 임신으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해 화제다. 자궁내막증을 앓던 이 30대 여성은 배 속 아이를 19번이나 잃는 악몽을 겪었지만, 불굴의 의지로 엄마가 되는 ‘19전20기’를…
■ 탈북자 2만 명 시대, 편견 장벽은 아직 높고… 국내 탈북자가 2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아직도 탈북자에 대한 편견의 장벽이 높다. 탈북자와 조선족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여전히 많다. 심지어 일부 학부모는 자기 아이를 탈북자의 아이와 같은 유치원에 보내지 않으려 한다는데….…
北 여성들 ‘수은 중독’에 빠뜨린 범인은? 북한 여성들이 ‘수은 중독’의 위험에 노출됐다. 수은이 다량 함유된 중국산 미백크림 때문. 얼굴 각질이 벗겨지고 빨갛게 붓는 등 부작용이 있지만 하얀 얼굴을 선호하기 때문에 애용한다고. 문제는 수은이 기준치의 1만 배 이상 함유돼…. ▶ …
칠레 광산서 포착된 UFO, 사진을 보니… 칠레 북부 코피아포 지역의 한 광산 지역에서 UFO 포착? 당시 광산 노동자들 대다수가 이 물체를 직접 목격했다는데…. 칠레 UFO 연구협회 관계자들은 사진에 포착된 물체가 햇빛에 반사되는 점 등으로 미뤄 금속성 재질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北, 위안화 위폐 알면서도 거래한다고? 북한 장마당에서 중국 위안화 위조지폐가 확산되고 있다. 탈북자들에 따르면 가짜란 걸 알면서도 유통시키는 게 더 큰 문제. 피해를 보기 싫어 가짜 돈을 모른 척 떠넘기는 것이다. 그러니 서로 불신이 깊어져 진짜 돈을 내도 의심부터 한다는데….…
■ ‘귀여운 남자’ 주니엘 포부 들어보니… 최근 미니앨범을 발매한 주니엘(사진)이 신곡 ‘귀여운 남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층 성숙해진 주니엘은 작곡 능력까지 업그레이드돼 가요계에서 촉망받는 여성 솔로가수로 거듭나고 있다. 외모만큼 귀여운 그녀의 1위 공약을 들어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