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선 키가 크면 ‘루저’라는데, 이유가…남성의 외모에서 키는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된다. 한때 ‘키가 작으면 루저(Loser)’라는 비하 발언이 논란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북한에서는 키가 크면 오히려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다고 한다. 큰 키가 오히려 놀림을 당한다는데…. ■ 北 군…
청와대 본관 취재 5분 했는데 ”나가달라”청와대 출입한 지 두 달, 그동안 춘추관에서만 취재하던 기자가 처음으로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를 직접 취재하게 되었다. 연설할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박 대통령의 회의 진행을 딱 5분 취재하고 쫓겨(?)난 기자의 생생한 취재 소감을…
■ ‘쉬쉬’하던 동성애 코드가 수면 위로…남편의 애인이 남자라고? 여자친구 둘이 알고 보니 사귄다고? 최근 영화나 드라마, 웹툰 등에서 심심찮게 나오는 이야기다. 쉬쉬하던 ‘동성애’가 수면 위 문화코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를 보는 대중의 시선은 곱지만은 않은데….▶ 기사보기 - 남자끼…
경찰이 알몸 마사지 받으며 불법 단속?미국 플로리다 주 경찰의 ‘살신성인(?)’ 수사가 화제다. 마사지 업소의 불법 성매매 단속을 하기 위해 손님인 척 위장하고 알몸으로 마사지를 받으며 증거를 확보해 3명을 체포한 것. 이들은 왜 이런 방법을 택했을까? 위장 잠입 수사에 도덕성 논란은…
■ 100시간 축구전쟁에 동원된 전투기 보니…중남미의 이웃나라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 1969년 양국 사이에 전쟁이 발발했다. 2000여명 사망, 1만2000여 명 부상, 5만여 명의 피란민이 발생한 이 전쟁의 원인이 월드컵 예선 때문이라고 하는데…. 100시간 만에 끝난 전쟁에 전투…
한 동네 쌍둥이가 108명… 소까지 쌍둥이?인도의 한 마을에서 놀라울 정도로 많은 일란성쌍둥이가 태어나고 있다. 전체 인구 약 600명 중에 쌍둥이가 108명이 넘는다고. 세상 그 어디보다 높은 쌍둥이 출생률을 보이는 이 마을에서는 심지어 소도 쌍둥이를 낳는 일이 빈번하다는데….▶ 기…
■ 北 신부 혼자 눈물의 결혼식, 왜?신랑 없이 신부 혼자서 치르는 기이한 결혼식이 북한에는 존재한다. 결혼식을 코앞에 두고 갑자기 군사훈련 명령이 떨어져 신랑이 차출돼서다. 큰맘 먹고 준비한 결혼식을 미룰 수 없기에 신부가 눈물을 흘리며 홀로 식장에 들어선다는데…. ■ 꽃 선물에 …
90도 절벽 오르는 드라이빙 묘기수직으로 절벽을 오르며 아찔한 드라이빙 묘기를 보여준 자동차가 화제다. 일반 자동차와 달리 파란색 뼈대와 4개의 특수 바퀴를 장착한 자동차는 수직에 가까운 절벽에 오르기 위해 힘을 쓴다. 오를 듯 말 듯 여러 번의 실패 끝에 자동차는 절벽을 오르는데….…
북한에서 수감자들이 대거 석방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고(故) 김일성 주석의 생일을 기념한 일종의 '특별사면'이다. 그러나 실상은 수감시설이 부족해 등 떠밀 듯 수감자를 석방하고 있다는 후문이 전해졌다. 최근 북한전문매체 뉴포커스는 북한 당국이 고 김 주석의 생일을 앞…
■ 北 女수감자 대거 석방했다는데, 왜?북한 수감자들이 등 떠밀려 석방되고 있다. 북한이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을 맞아 수감자들을 대거 특별사면해서다. 여성 수감자는 거의 다 석방됐다고 전해진다. 북한은 이를 ‘김정은의 배려’라고 포장하고 있으나 실상을 들여다보니….▶ 기사보기 -…
추억의 스타 '말괄량이 삐삐'가 폭행 혐의로 체포돼 미국 사회가 발칵 뒤집혔다. 동명의 인기 스웨덴 TV시리즈를 리메이크한 미국 영화 '말괄량이 삐삐'(1988년 작)에서 주인공 삐삐 역을 맡았던 타미 에린(38)이 남자 친구를 때려 지난 11일(현지시간) 경찰에 붙잡혔다고 허핑턴…
■ 투자의 귀재, 전시회 北동전 ‘싹쓸이’연일 북한발 기사가 쏟아지는 가운데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한 재력가는 지난 주말 싱가포르의 한 전시회에 나온 북한의 금화, 은화를 거의 ‘싹쓸이’했다. 그는 훗날 북한이 국가로 존재할 수 없게 되면 희귀 화폐로서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며….▶ 기…
반칙운전 안하면 바보 되는 슬픈 현실필자는 선진문화의 기본이라는 생각으로 평소에도 정지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지만 혼자 반칙운전 안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길 위에서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날도 횡단보도를 비워 둔 채 정지선에 섰는데 뒤에서 버스와 택시 3대가….▶ 기사보…
■ 입는 컴퓨터 ‘구글 안경’ 이곳선 금지?올해 말 출시될 예정인 구글 안경. ‘입는 컴퓨터’로 불리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런데 잔뜩 경계하는 곳도 있다. 비밀리에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몰래카메라’로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 특히 성인클럽에서 나쁜 마음을 먹으면 큰…
애플 로고 모양의 술병 정체는?한입 베어 문 사과 모양. 눈치챘겠지만 바로 애플의 로고 모양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애플 로고와 똑같은 모양의 술병이 중국에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술병엔 ‘iFen酒’(아이펀주)라고 쓰여 있다. 아이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술병인 줄 알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