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건강축제인 ‘2024 서울헬스쇼’에서 의료폐기물을 줄여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은 14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헬스쇼에서 ‘의료폐기물 멸균분쇄 실증사업 토크콘서트’를 열었다.한국환경공단 안사이 부장, 국립환경과학원 황…
“뛰어!”개그우먼 김혜선의 구령에 맞춰 100명의 시민이 광장에서 점핑머신 위로 뛰어올랐다. 14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2024 서울헬스쇼’가 열렸다. 이번 서울헬스쇼는 14~16일 도심 속 건강 축제를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이날 정오에는 사전 등록한 직장인들이…
정답은 2018년 이후 6년 만이자 통산 7번째 황금사자기 우승에 도전하는 광주일고입니다.12일까지 광주일고 졸업생 가운데 총 119명이 프로야구 1군 경기에 한 번이라도 출전한 적이 있습니다.제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은 14일 막을 올렸습니다.다만 1회…
지난 9일 선출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찾아 13일 국회에서 처음으로 만났다. 추 원내대표는 당대표 권한대행까지 맡고 있다.국민의힘 추 원내대표의 방과 박 원내대표의 방 거리는 국회 2층 100 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손님을 맞는 박 원내대표는 민주…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 가방 등을 건넨 최재영 목사가 13일 검찰 조사에 출석했다. 검찰은 이날 주거침입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최 목사를 소환했다.최 목사는 이날 오전 9시 18분께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했다. 정장 차림에 검은색 가죽 가방을 든 최 목사는 긴장…
21년 만의 가장 강력한 지자기 폭풍으로 세계 곳곳의 밤하늘에 오로라가 관측됐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 산하 우주기상예측센터(SWPC)는 “10일(현지 시각) 극한 수준의 G5 등급의 지자기 폭풍이 지구에 도달했다”라고 밝혔다. 지자기 폭풍은 태양 표면에서 거대한 폭발로 생성…
누구나 스마트폰 카메라로 가족과 풍경을 멋지게 찍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사진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우리는 원형으로 돌아가 그 시절의 사진에 담긴 의미와 맥락을 탐구해 보고자 합니다. 사진기자가 100년 전 신문에 실렸던 흑백사진을 매주 하나씩 선별하여 소개하는데, 독자들의 …
“출발했대요!” 7일 서초동 서울중앙지방법원, 예정된 시간보다 이른 오후 2시 35분경 후배 기자의 말에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이 카메라를 들고 자리를 잡았다. 지난 6일 서초동 인근 15층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 B 씨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의대생 A 씨의 영장실질심사를 찍기 …
어당팔. ‘어수룩해 보여도 당수(가라데)가 8단’이라는 뜻이다. 최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으로 임명된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별명이다. 그의 웃는 얼굴 속 감춰진 높은 정치 내공을 뜻한다. 카메라를 통해 오랜만에 황 위원장의 관록을 느낀 에피소드가 있었다. 7일 오후 여의도 당…
누구나 스마트폰 카메라로 가족과 풍경을 멋지게 찍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사진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우리는 원형으로 돌아가 그 시절의 사진에 담긴 의미와 맥락을 탐구해 보고자 합니다. 사진기자가 100년 전 신문에 실렸던 흑백사진을 매주 하나씩 선별하여 소개하는데, 독자들의 …
“하이브의 경영 수준 사망선고 내립니다”방탄소년단(BTS)의 팬덤인 아미(ARMY)가 3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앞에 수십 개의 근조화환을 줄지어 세웠다.사옥의 정문과 후문에 세워진 근조화환에는 “구색만 대기업 빈 깡통 하이브”, “필요할 땐 우리 BTS, 불리할 땐 총알받이” 등…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긴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3일 오전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2024 서울서커스페스티벌’ 작품 시연이 펼쳐져 눈길을 사로 잡았다. 먼저 서커스 디 랩의 ‘날갯짓’은 나비를 닮은 ‘디아볼로(중국요요)’가 공연장을 날아다니며 관객을 사로잡았다. 클로에 로프터스&로드니 …
황우여 국민의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취임사를 발표하며 향후 비대위 구성 등 국민의힘 운영 계획을 밝혔다.황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취임사 발표 기자회견에 윤재옥 원내대표를 비롯한 주요 당직자들과 함께 입장했다. 당사에 들어선 황 …
고(故) 채수근 해병대 상병 사망사건 외압 논란의 진상 규명을 위한 ‘채상병 특검법’이 2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본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침울한 분위기였다. 여야 합의로 ‘이태원 참사 특별법’ 통과가 예정됐지만, 이날 상정이 예정되지 않은 채상병 특검법을 의식한 …
한국(롯데), 미국(샌프란시스코), 일본(요미우리) 프로야구에는 모두 ‘자이언츠’라는 이름을 쓰는 팀이 있습니다.그리고 샌프란시스코가 1일 보스턴 방문 경기에서 0-4로 패한 걸 시작으로 요미우리는 야쿠르트에 0-4, 롯데는 키움에 3-6으로 패했습니다.한미일 자이언츠가 같은 날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