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북한 여자 탁구 선수들이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에 모습을 드러냈다.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국제대회에 불참했던 북한으로서는 5년만에 국제대회에 복귀한 것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북한 여자 탁구 대표팀은 이날 첫 남녀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유엔총회 연설을 했다. 윤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오후 1시 45분경 짙은 남색 정장에 푸른색 타이를 하고 연단에 올랐다. 김건희 여사는 10분전 미리 연설장에 입장해 연단 우측 특별석 1열에 앉아 윤 대통령의 입장을 기다렸다. 박진 외교부…
성민규 단장(41) 선임 이후 롯데의 300번째 패배가 코앞까지 다가왔습니다.롯데는 19일 프로야구 사직 안방 경기에서 키움에 3-6으로 패했습니다.그러면서 성 단장을 처음 선임한 2019년 9월 3일 이후 롯데는 총 574경기를 치러 262승 13무 299패(승률 0.467)를 기록…
“재산 신고 등과 관련하여 미비한 점으로 드러난 부분에 대해 위원님들과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19일 국회에서 열렸다. 여야가 대치하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정권 첫 대법원장 청문회에서 이 후보자는 재산신고 논란 등에 대해 …
윤석열 대통령이 제78회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1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오전 10시 6분경(현지시간) 김건희 여사와 함께 손을 잡고 공군 1호기의 트랩을 내려온 윤 대통령은 환영 나온 미국측 인사들과 간단히 악수 및 인사 후 바로 차량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에게 허위 인턴 증명서를 발급한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대법원으로부터 유죄를 확정받아 의원직을 상실했다. 최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격려를 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법정으로 향했지만, 유죄가 확정되자 씁쓸한 미소를 남긴…
다음 달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자에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이 선출됐다.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는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경선 결과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을 최종후보로 선출했다고 발표했다. 이…
▶100년 전 신문에 실린 사진을 통해 오늘의 사진을 생각해보는 [백년사진]입니다. 이번 주 신문에서는 눈에 띄는 인물 사진이 하나 있어 그 스토리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비행기 조종사의 죽음에 관한 소문을 전하는 기사입니다. 1923년 9월 15일 동아일보 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투쟁이 15일로 16일째를 맞았다. 15일도 많은 전. 현직 의원들, 원외지구당위원장, 시민 사회 종교 원로들, 지지자들의 방문은 이어졌다. 이 대표의 목소리의 양과 높이는 급격히 줄어들었고, 한눈에 봐도 기력 또한 이미 떨어졌다. 첫 공개행사로 이부…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처음 출근하며 9·19 남북군사합의를 비롯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신 후보자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육군회관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려 사무실로 향했다. 지난 14일 국회 의원회관 사…
‘김만배 허위 인터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14일 오전 서울 중구 뉴스타파 본사 건물을 압수수색했다. 뉴스타파 직원들은 오전 9시께부터 검찰 수사관들과 대치를 이어갔다. 건물 입구에서 직원들은 ‘정치검찰 물러가라’, ‘지키자 뉴스타파’ 등 내용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
“헐 이거 직접 찍은 것임?”타사 사진기자에게 불꽃놀이 가득한 여의도 사진을 보냈더니 이색적인 풍경에 놀란 반응이 나왔다가, 이내 “불꽃 쏜 적이 있나?”라며 긴가민가한 반응을 보였다. 불꽃축제 기간도 아닐뿐더러 평소 볼 수 없는 앵글의 사진이었기 때문이다. 당연히 위의 사진은 불꽃을…
옛 공주와 옹주들은 가장 경사스러운 날, 어떤 혼례복을 입었을까?왕의 딸들이 혼례를 올리는 날 맨 바깥에 걸쳤던 옷이 ‘활옷’이다.옛 기록엔 긴 홍색 옷이라 해서 홍장삼(紅長衫)이라고 불렸다. 전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조선 왕실 활옷 가운데서 가장 완성도와 보존 상태가 뛰어난 9점이 …
일본 프로야구 한신(阪神)이 18년 만의 ‘아레(アレ)’에 딱 한 걸음만 남겨두게 됐습니다.여기서 ‘아레’는 이것(これ) 저것(それ) 그것(あれ)이라고 할 때 그 ‘아레’ 맞습니다.한신은 13일 한신 고시엔(甲子園) 구장에서 열린 센트럴리그(CL) 안방 경기에서 3회말 터진 사토 데루…
‘블루 몬스터’ 류현진(36·토론토)은 13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안방 경기에서 텍사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삼진 5개를 잡아냈습니다.이중 백미는 0-2로 끌려가던 4회초에 너새니얼 로(28)에게 루킹 삼진을 잡아내는 장면이었습니다.류현진은 볼 카운트 0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