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이라도 맞아본 사람은 안다.폭력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는 것을. 그러나 20세기의 영화 속에
“이 궁둥이를 놔두었다가 논을 살거나 밭을 살거나. 흔들대로 흔들어보자, 얼씨구나 절씨구∼.” 지난 주말 임권택
무기력한 젊은 청년과 연상의 여인, 그리고 이 여인의 아름다운 딸. 이들 사이에 얽힌 묘한 삼각관계와 빌보드 싱글
“천년이 지나자 사탄이 감옥에서 풀려나 백성을 미혹하고…”(신약 요한계시록 2장8절) 영화 ‘엔드 오브 데이
이곳은 20세기 최고의 영화 주인공들을 모아놓은 초대형 박물관. 그러나 마릴린 먼로나 숀 코너리조차 찾아보기 어렵
찬란했던 시절에 대한 추억은 때로 고통스럽지만 감미롭다. 마르셀 프루스트는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넘버 3’‘조용한 가족’등에서 주인공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었던 개성파 배우 송강호(33). 그가 프로레슬링의 세계
박종원감독의 신작 영화 ‘송어’가 7일 일본 도쿄 분카무라 오차드홀에서 폐막된 제12회 도쿄국제영화제에서 2
‘여성은 무엇을 원하는가?’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이 질문에 여성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어두운 대
공자는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는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인형을 처음 만든 자는 후손이 없을 것”이
△송어〓송어에는 두 종류가 있다. 싱싱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송어’는 그 사이.(조희문) △레드 바이올린
미국의 성인용 SF애니메이션이 국내 상영된다. 2000년1월 극장개봉 예정인 ‘헤비메탈2’는 그동안 국내에 소개된
하얗게 탈색된 머리칼과 쫙 달라붙는 바지, 1m86의 겅중한 키에 그늘이 배어 있는 옅은 웃음. 영화 ‘주유소 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