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의 골리앗과 이에 홀로 맞서는 다윗. 여름방학으로 최대의 성수기를 맞는 7월 극장가 판세도(版勢圖)다.
‘중요한 것은 크기다(Size does matter).’ 성적 의미를 담은 표현을 빌려 ‘주연 동물’의 거대함을 자랑하
스크린마다 ‘나쁜 남자’들이 판 친다. 인간성 더럽고 치사하고 악랄한, ‘이보다 더 못될 순 없는’ 남자들이다.
영화 ‘타이타닉’이 서울에서만 5일 1백69만5천8백23명의 관객을 동원, 90년 ‘사랑과 영혼’이 세운 1백68만3천2
올더스 헉슬리의 소설 ‘멋진 신세계’의 배경은 사람이 인공부화로 태어나는 ‘행복한’ 미래사회다. 미처 살아보기
2019년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영화 ‘블레이드 러너’(감독 리들리 스코트)에 등장하는 미래 도시는 산성비와 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팬이라면 까무러치게 좋아할만한 영화가 4일 첫선을 보인다. ‘아이언 마스크.’ 그의
《닐 암스트롱의 로켓이 달에 닿기도 전에 그 가능성을 그려보인 것은 1902년 조르주 멜리에스감독의 영화 ‘달나라
분결같은 여성의 나체를 화폭에 담는 일은 그것을 보는 것 만큼이나 매혹적이다. 올들어 골든글로브 베를린영화
《“그렇다. 참패했다. 그러나 흥행을 두고 말할 때만이다. 끝난 것은 없다. 이제서야 미래가 시작되었을 뿐….
리처드 기어에게 속지말라. 7일 개봉된 ‘레드 코너’를 본 관객들은 이렇게 중얼거릴지도 모른다. 리처드 기어가 주
《“터졌나?” 이동전화기 얘기가 아니다. 어떤 극장이 미어터졌느냐를 묻는 영화가의 물음이다. “어떤 영화가 대박
“뱀 나왔다!” 88년 9월 26일 오후2시반. ‘위험한 정사’를 상영중인 서울 명동 코리아극장에 난데없는 뱀소
지난해 한국영화는 장윤현(접속) 이창동(초록물고기) 송능한(넘버3) 한지승(고스트맘마) 등 신인감독들의 ‘수혈’
예술이 생산자만의 것이었을 때 그 이름은 예술이 아니었다. 삶 자체나 놀이 같은 뭐 그런거 였으리라. 예술이란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