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뚫어야 산다’에서 도둑의 아들 우진(박광현)과 경찰의 딸 윤아(박예진)는 어릴 적 첫사랑이자 게임 광. 그
‘패닉룸(Panic Room)’은 일단 감독과 배우의 이름 때문에 기대를 갖게 되는 영화다. 연쇄 살인 사건을 다룬 스릴러
‘스타워즈’ 시리즈의 명성은 더 이상 말이 필요없을 정도다. 액션 로맨스 판타지 스펙터클 등 인종과 세대를 넘
세계 영화사의 물줄기를 바꿔 놓은 사건들이 여러 번 있었다. 그런데 그 세계사적 출발점은 언제나 한 나라의 영화운
‘크로스로드’는 팝 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인기에 거의 대부분을 의존해 만든 영화다. 미국에서 개봉했을
정윤수 감독의 데뷔작인 ‘예스터데이’는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현주소를 그대로 보여주는 SF 영화다. 기
‘제5원소’의 몽환적인 캐릭터 릴루로 나온 밀라 요보비치가 13일 개봉하는 ‘레지던트 이블’에서는 여전사 앨리스로
퍼포먼스? 영화? 이 질문에 대한 ‘마고’의 주장은 퍼포먼스 판타지 시네마. 이 작품은 신라시대 박제상이 쓴 ‘
영화 ‘머더 바이 넘버’는 샌드라 불럭 주연의 범죄 스릴러. 이 작품이 제시하는 ‘게임의 법칙’은 통상적인 스릴
마약 제조전문가 맥클로이(새뮤얼 잭슨)와 돈보다 축구 입장권에 목을 매는 동네 깡패 펠릭스(로버트 칼라일), 한때 펠릭
2002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올랐던 ‘천재 소년 지미 뉴트론’(Jimmy Neutron:Boy Genius)은
‘해적, 디스코왕 되다’는 디지털 세대의 감독이 만든 아날로그 정서의 영화다. 영화에는 ‘어려웠던 그 시절’
‘파리, 텍사스’ ‘베를린 천사의 시’를 연출한 독일의 거장 빔 벤더스 감독, 배우 멜 깁슨과 밀라 요보비치, 음악
40분을 넘기지 않는 단편 영화가 전국 개봉관에 걸리기란 쉽지 않은 법. 그러면 이들을 이어붙여 하나의 장편을 만
‘디스터번스(Domestic Disturbance)’는 가장 안전한 공간이어야 할 집에서 새 아버지와 아들이 살인자와 목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