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게 네가 해줘야 할 일이야. 가훈처럼 매우 중요한 건데 말이지. 준비됐어? 바로 이거라고. 돈 벌게 해줘(Show Me
“블루 페리, 제발 나를 ‘진짜 소년’으로 만들어주세요.” (영화 ‘A.I.’에서 로봇 소년 데이비드가 바다 밑
“박사가 안계신 동안 합법적인 돈을 모아보려 했죠. 할리우드의 탤런트 에이전트인데요. 다른 에이전트보다 1%를 덜
기세등등하게 협박했지만 영화 ‘플레이어’에서 죽는 사람은 시나리오 작가였다. 모든 영화는 누군가가 아이
“에드, 우리는 쇼 비즈니스를 하는거야. 외관이 중요하단 말야. 네가 좋게 보이고 말만 잘하면 사람들은 뭐라도 다 삼
“군중은 변덕스러워요. 저 사람도 한 달 이내에 잊혀질 겁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에서 검투사 막시무
《“영화가 흥행에서 성공하려면 중요한 게 뭔 줄 알아? 섹스, 노출, 폭력, 서스펜스, 희망, 웃음, 그리고 해피 엔딩
■“이 영화를 친구에게 추천하겠냐고 물었는데, 대답이 ‘히틀러가 내 친구라면 몰라도…’라고?” (우디 앨런의
《“속편들은 다 쓰레기야. 속편이라는 말 자체가 ‘열등한 영화’라는 뜻이지.”“말도 안돼. 1편보다 나은 속편
《산업화의 한 복판에 들어선 한국 영화 뿐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서든, 미국의 할리우드는 질시와 극복의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