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13 총선 때 서울에서 최소한 24개 동(洞)의 선거구가 변경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일보가 23일 정치권 안팎에서 유력하게 거론되는 선거구 획정 시나리오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 선거구(현 48석)는 총 49석으로 1석 늘게 된다. 지난해 헌법재판소의 선거구 인구편차…
올해 3월 28일 북한 개성공단에 입주한 남측 기업의 한 공장에서 작업을 하던 북측 근로자 김모 씨는 오른쪽 손목 부위가 크게 으스러지는 사고를 당했다. 접착제를 이용해 구두를 조립하는 제화3반에 소속된 김 씨는 구두제품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옆에 있던 사포(砂布)를 잡으려다 옆…
“아, 이게 말로만 듣던 ‘박근혜 레이저’구나!”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장을 맡은 안대희는 전화가 끊어지고 나서야 자기가 레이저를 맞았다는 걸 깨달았다. 2003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으로 대선자금을 수사하며 ‘국민 검사’라는 별명까지 얻었고, 대법관을 지낸 뒤 새누리당에 영입된…
한나라당과 미래희망연대가 이르면 이번 주 중에 합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라당 핵심 당직자는 31일 “이르면 새로운 당명이 결정되는 2일에 합당이 전격적으로 발표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은 2010년 7월 미래희망연대와의 합당을 전당대회를 통해 의결했으며 권영세 사무총장은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