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속살을 들춰 보려면 어디가 좋을까. ‘올레(골목)’를 떠올릴 수도 있고 ‘오름(산)’을 꼽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제주도 사람들은 제주의 진면목을 알아보려면 ‘숲길’을 걸으라고 추천한다. 숲길을 걷다 보면 오랜 세월을 품어온 제주만의 독특한 기암괴석, 나무, 식물, 하…
여행전문방송 스카이 트래블이 체코관광청, 체코항공과 함께 '본방 사수하고 체코 가자' 이벤트를 9월 20일까지 실시한다. ‘본방 사수하고 체코 가자’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하는 스카이 트래블의 해외여행 정보 프로그램 ‘어쩌다 마주친 여행-홍수아 데이브의 어느 멋진 날’편…
대한항공은 현지 정세 악화로 중단했던 인천-텔아비브 노선의 운항을 9월13일부로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인천출발 기준으로 주 3회(화, 목, 토) B777-200기종을 텔아비브 노선에 재투입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이스라엘 지상군 가자지구 투입 등 현지 정세 악화 및 말레이시아 항공…
코레일은 통합문화이용권으로 KTX와 일반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해 여행할 수 있는 ‘문화누리 레일패스’를 출시했다. ‘문화누리 레일패스’는 코레일이 소외계층에게 철도여행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발했으며, ‘문화누리카드’ 또는 ‘문화누리카드+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통합문화이용권은 …
하나투어가 소셜커머스 쿠팡과 제휴해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투어는 쿠팡에 자유여행 브랜드 '하나프리'로 단독입점했다. 하나프리는 쿠팡 '해외항공권' 카테고리에서 최저가 항공권을 비롯해 프로모션을 통한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항공권 발권대행 수수료 면제 및…
아시아나항공이 비즈니스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지가 진행한 ‘올해의 기내 와인’ 품평회에서 ‘퍼스트클래스 종합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퍼스트클래스 승객에 제공하는 레드와인 2종, 화이트와인 2종, 샴페인 1종을 출품해 5종의 와인 합산 최고 점수를 받았다. …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고는 하지만, 아직 낮에는 끝자락에 접어든 여름의 무더위가 여전하다. 하지만 스키장에서는 벌써 겨울 시즌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강원도 평창의 보광 휘닉스파크는 29일부터 14/15 시즌권을 1차 판매를 시작했다 9월 5일까지 진행하는 1차 판매에서는 시…
‘비욘드 더 풀 파티(Beyond The Pool Party)를 아시나요? 롯데호텔서울이 도심 한가운데 마련된 시원한 수영장에서 ‘불금’을 즐기고픈 이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선보이는 이번 파티는 7월25일, 8월1일, 8월8일, 8월15일 총 4회에 …
대한항공이 여행 성수기를 맞아 하와이, 괌, 베트남 다낭, 태국 치앙마이 등 미주 및 동남아 주요 여행지로의 항공편을 증편한다. 우선 24일부터 9월 10일까지 인천-하와이 노선을 4회 증편해 주 17회에서 주 21회로 매일 3회 운항한다.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인천-괌 노선…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진에어가 하계 성수기를 맞아 주요 국제선을 증편한다. 우선 인천-삿포로 노선은 14일부터 주 4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대표적인 동남아 관광지인 인천-방콕 노선은 21일부터, 인천-세부 노선은 23일부터 주 4회에서 주 7회로 각각 운항을 확대한다. …
하이원리조트는 12일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천석 박사와 함께 영월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태백 황지 청소년장학센터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서울신경정신과 원장이며 ‘행복한 아이 연구소…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강남구 언주로)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캐나다 프리미엄 요가 브랜드 옴니(AUMNIE)와 함께 하는 가족 요가 클래스를 마련한다. ‘IP 힐링캠프’ 패키지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어린이날과 주말에 마련되는 요가 클래스에 참여할…
여행과 휴식. 우리는 이 두 단어, 아니 이 두 행위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 뭔고 하니 이 둘이 절대로 병립하지 못하는데도 이 둘을 ‘동의어’로 간주하는 잘못이다. 여행(travel)의 어원을 보자. ‘트리팔리움(tripalium)’이란 라틴어인데 로마시대에 땡볕 아래 꼼짝 못하게 사…
《지속되는 불경기에도 올 해외여행객 수가 5년 전 기록한 사상 최고치(1230만 명)를 넘어설 것(1236만 명)으로 예상된다. 국민의 해외여행은 그 자체로 외화 지출로 이어진다. 어렵사리 번 외화가 낭비되지 않으려면 국내 휴가객이 늘어야 한다. 그래서 외국에 뒤지지 않는 아름다운 전…
올해 3월 동일본 대지진 이후 주춤했던 일본인 관광객들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대지진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휴(休)테크’ 차원에서 한국을 찾는 일본인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1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일본인 관광객 수는 3월 26만8355명에서 동일본 대지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