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CERT 카니발 콥스 내한공연 ▶ 헤비메탈의 극단적 하위 장르인 데스메탈계의 제왕으로 20년 넘게 군림해온 5인조 밴드의 첫 단독 내한공연. 사운드와 가사 양면에서 공포영화를 떠오르게 하는 잔혹성과 치밀함을 자랑하는 이들은 올해 발매한 11집 앨범을 빌보드 앨범 차트 4…
■ CONCERT ◆ 알세스트 첫 내한 공연 독특하고 환상적인 음악을 선보여 온 프랑스 록 밴드의 첫 내한 무대. 처절하게 질주하는 블랙메탈과 몽환적인 포스트 록의 요소를 결합한 악곡에, ‘다른 세계의 기억’을 주제로 부르는 프랑스어 보컬이 합쳐진다. 6일 오후 7시 서울 서교동 …
■ CONCERT ◆킨 내한공연 키보드를 중심에 둔 신선한 록 사운드를 앞세워 네 장의 정규 음반 모두를 자국 차트 1위에 올려놓고 세계적으로 1000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영국 밴드의 두 번째 내한 무대. 24일 오후 8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9만90…
■ CONCERT ◆마룬5 내한공연 무브스 라이크 재거’ ‘페이폰’ 등 감각적인 팝 록 음악으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둬온 밴드가 여는 세 번째 내한공연. 14일 오후 7시 반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6만6000∼13만2000원. 15일 오후 7…
■ CONCERT ◆ 엔리코 피에라눈치 첫 내한공연 미국의 스윙 리듬에 유럽의 서정성을 결합하며 유러피안 재즈를 대표해온 피아니스트의 첫 내한공연. 피아노 한 대만으로 무대를 채운다. 그의 피아니즘이 빛을 발할 솔로 피아노 콘서트. 12일 오후 8시 서울 대흥동 마포아트센터 내 아…
■ CONCERT ◆대한민국 라이브뮤직 페스티벌 데이브레이크, 칵스, 크라잉넛, 피아, 해리빅버튼, 허클베리핀 등 국내 라이브 강자들이 실력을 뽐낸다. 영국의 거물 헤비메탈 밴드 네이팜 데스도 나온다. 거의 모든 대중음악 장르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 9월 1, 2일 서울 상암…
■PERFOMANCE ◆뮤지컬 잭 더 리퍼 영국 최초의 연쇄살인마 사건을 극화한 체코 뮤지컬의 라이선스 공연. 왕용범 각색·연출, 신성우 깁법래 안재욱 엄기준 성민(슈퍼주니어) 송승현(FT아일랜드) 유준상 민영기 이건명 양꽃님 소냐 출연. 8월 25일까지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
■CONCERT ◆서그 첫 내한공연 일본 5인조 비주얼 록 밴드의 첫 내한 무대. 인디 음악인으로 출발해 인기 애니메이션 음악에 참여하며 슈퍼스타로 발돋움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곡에 맞춰 직접 뮤직비디오와 의상을 설정한다. 27일 오후 6시, 28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
■MOVIE◆ 두레소리국립전통예술고 3학년인 판소리 전공 슬기와 경기민요 전공 아름이는 단짝 친구다. 판소리 명가의 손녀인 슬기는 가족과 학교의 기대 때문에 대학입시가 두렵다. 집안 형편이 어려운 아름이도 학비를 아낄 수 있는 국립대 진학이 절박한 상황. 두 소녀는 부족한 출석일수를 …
■MOVIE ◆백설공주 하얀 피부에 앵두같이 빨간 입술의 아름다운 18세 소녀 백설공주. 그의 아버지인 왕은 새 왕비를 맞이한 어느 날 실종된다. 미모만이 관심사인 왕비의 사치와 낭비벽으로 왕국은 파산 위기에 처한다. 그러던 어느 날 산적인 일곱 난쟁이들에게 소지품을 모두 뺏긴 발렌…
■ MOVIE ◆ 시체가 돌아왔다 매사 이성적이고 치밀한 연구원 현철은 교통사고로 다친 동료의 치료비 마련에 골몰한다. 그는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다친 동료의 딸 동화와 회사 사장의 시신을 훔쳐 돈을 뜯어내려는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모든 게 완벽해 보였던 그들의 계획은 예상치 못…
■ MOVIE ◆ 원더플 라디오 바닥을 기는 청취율 탓에 폐지 직전까지 간 라디오 프로그램 ‘원더풀 라디오’의 DJ 신진아. 걸그룹 멤버로 잘나가던 시절은 가고 그에게 남은 건 생계를 위한 라디오 DJ 자리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재혁이 프로그램의 청취율을 높이라는 임무를 맡고 P…
옷깃에 실밥 한오라기라도 묻어있지 않을 것 같은 오케스트라의 신사. 그러나 때로는 깊은 우수에 잠기는 고독한
한국 영화사상 흥행 신기록이 예상되는 ‘쉬리’는 이번 주말에도 표 구하기가 어려울 듯. 서울 시내 상영관이 20곳이 넘
‘공연 보러 가고는 싶은데, 아직 아이가 어려서….’란 걱정은 그만.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전당은 여덟살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