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참사에 해맞이 등 행사 속속 취소…제야의 종도 축소 가능성
제주항공 여객기(7C2166편) 참사 여파로 서울시와 자치구 행사들도 축소되고 있다.30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시가 28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축제 ‘서울콘’은 29일 참사 발생 후부터 ‘인플루언서들과의 포토 타임’ 등 사진 촬영 행사 등을…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항공 여객기(7C2166편) 참사 여파로 서울시와 자치구 행사들도 축소되고 있다.30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시가 28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축제 ‘서울콘’은 29일 참사 발생 후부터 ‘인플루언서들과의 포토 타임’ 등 사진 촬영 행사 등을…
정부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무안 여객기 참사로 전남에 재난특교세를 지원한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내년 1월초 여객기 사고 수습을 위해 전남에 재난특교세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재난특교세는 대책본부 운영비와 응급구호비 등으로 쓰인다. 이번 사고로 당초…
음주 상태로 사고를 낸 후 도주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씨의 항소심 사건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부에 배당됐다.30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3부(부장판사 김지선·소병진·김용중)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상) …
국토교통부는 30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 중 사고를 당한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의 블랙박스를 김포공항 시험분석센터로 이송했다. 수거한 블랙박스 2개 중 1개는 외형이 손상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국토교통부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수거된 블랙박스는 이날 오전…
희생자 유족 대표가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틀째를 맞은 30일 사망자가 모두 확인될 때까지 장례 절차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사망자 179명 가운데 141명의 신원이 확인됐다고 했다.박한신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협의회 위원장은 30일 오전 무안국제공항 대합실에서 브…
남자 친구가 전화를 안 받는 데 격분해 자신이 거주하는 원룸에 불을 지른 5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전 7시 53분쯤 자신이 거주하는 수원시 영통구의 다세대주택 1층 세대에…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폭발 사고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이 모든 사망자의 신원 확인이 끝날 때까지 장례절차를 멈추기로 했다.유가족대표단은 30일 오전 무안국제공항 브리핑을 갖고 “현재까지 수습되지 않은 시신들이 있다. 신원 확인이 끝날 때까지는 장례 절차의 모든 부분을 일시 스톱…
앞으로는 특허소송을 남발하고, 이를 통해 경쟁사업자 고객을 자신과 거래하도록 유인할 경우 법 위반으로 제재 받을 수 있다.공정거래위원회는 30일 이 같은 방향으로 개정된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심사지침은 공정거래법에 규정된 불공정거래행위의 해석 및 적용 관련 내부 …
만취 상태로 뺑소니 사고를 내고 경기 성남시에서 가평군까지 약 70㎞ 거리를 도주하면서 순찰차까지 들이받은 40대가 경찰의 끈질긴 추격 끝에 붙잡혔다.경찰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사고 후 미조치), 특수공용물손괴,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검거해 지난달 불구속 송치했다.30일…
179명의 생명을 앗아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날 저녁 서울 여의도 한강에서는 불꽃놀이가 펼쳐져 뭇매를 맞았다.29일 오후 6시 반께 X에는 “이런 시국과 참사의 상황에 여의도 쪽에선 뭔 불꽃놀이를 하고 앉았네. 눈치가 없어? 더군다나 계엄 때린 날 이후로 뭔가 터지는 소리 …
제2의 프로포폴로 불리는 전신마취제인 ‘에토미데이트’의 오남용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결국 에토미데이트를 마약류로 지정키로 했다.식약처는 마약류안전관리심의위원회 논의를 거쳐 에토데이트를 마약류로 지정할 예정이라는 내용을 경찰청 등 수사기관과 보건의료 관련 협회(대…
‘제2의 프로포폴’이라 불리는 전신마취유도제 에토미데이트가 마약류로 지정된다. 에토미데이트는 마약류에 해당하는 프로포폴 유통이 엄격히 통제되면서 수면유도제로 불법 유통되는 등 그동안 오남용 문제가 꾸준히 제기됐다. 식약처는 마약류안전관리심의위원회 논의를 거쳐 에토미데이트를 마약류로 지…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31일부터 시작한다. 의과대학 증원 이후 처음 치러진 올해 대입에서 수험생들이 쓸 수 있는 원서는 3장뿐이다. 입시 전문가들은 원서 접수에 앞서 수시 미충원 인원에 따른 최종 정시 모집 정원을 꼼꼼히 살펴 자신의 점수에 맞는 대학에 전략적으로 지…
행정안전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늦은 오후나 이른 새벽 산에 오를 때 실족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지난 2020~2021년 연말연시 12~1월 발생한 등산사고는 1758건이며, 해맞이 산행을 하는 1월1일에 75건으로 가장 많이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의 황희찬이 토트넘 홋스퍼전에서 시즌 2호골을 넣은 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대한 묵념을 진행했다.황희찬은 30일 오전 0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일어난 제주항공(089590)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착륙 전에 항공유를 공중에서 방출했다면 화재 규모가 줄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다만 사고 기종인 B737-800에는 연료를 방출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업계에 따르면 B737-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 공격수 황희찬이 토트넘 홋스퍼 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린 후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묵념 세리머니를 했다.황희찬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5 E…
29일 발생한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애도를 위한 합동분향소가 마련된다. 무안국제공항 현장과 전국 17개 시·도에 설치될 예정이다.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9일 전남도청 재난대책상황실에서 “뜻하지 않게 희생된 분들을 깊이 애도하고 합동분향소를 30일 오전 11시부터 운영하겠다”…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전남 무안공항에 장병 340여 명과 군용 장비·물자를 지원했다고 군 당국이 30일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전날 저녁 기준 육군의 지역부대, 특전사 신속대응부대 등 장병 340여 명과 군 소방차 및 구급차량(AMB), 헬기 등 군용장비와 물자를 현장에 투입해 지…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만취 상태로 전직 테니스 국가대표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 30대 태권도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경찰 수사망에 올랐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폭행 혐의로 30대 태권도 메달리스트 A씨를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라고 30일 밝혔다.A씨는 지난 28일 오후 11시께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