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소니-닌텐도-MS 손잡고 ‘韓콘솔게임’ 키운다
정부가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의 강자인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MS) 등과 협력해 국내 콘솔 게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에 편중된 국내 게임산업을 다변화해 관련 산업 규모를 키우려는 취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 2024-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의 강자인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MS) 등과 협력해 국내 콘솔 게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에 편중된 국내 게임산업을 다변화해 관련 산업 규모를 키우려는 취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하나금융그룹이 인하대와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그룹의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2022년 시작된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각 지역 거점 대학과 연계해 청년 창업가 육성 교육을 제공하고, …
삼성전자와 고려대는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창의관에서 ‘친환경 에너지 연구센터’ 3차 연도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서 2021년 고려대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고효율 에너지 기술 및 신소재와 관련된 과제를 발굴해 공동 연구를 진행…
스테이지파이브가 최고기술책임자(CTO)에 김지윤 전 현대오토에버 CTO(56·사진)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김 신임 CTO는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와 KT 정보기술(IT)전략본부장 및 클라우드추진본부장, 현대자동차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 등을 지냈다.
중형 세단 ‘어코드’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CR-V’는 혼다코리아의 실적 반등을 이끌고 있는 모델들이다. 지난해 10월과 9월 각각 하이브리드 11세대와 6세대 모델로 출시된 뒤 올 1분기(1∼3월) 혼다 내 판매량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전기차 시장에 불어닥…
아우디의 전기차 ‘Q4 e-트론’이 3월 한 달간 국내에서 수입 전기차 가운데 최다 판매 모델에 올랐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플랫폼인 ‘MEB’에 기반해 나온 첫 모델이다. Q4 e트론은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아우디 Q4 40 e-트론’과 쿠페 디자인이 가미된 ‘…
르노코리아가 새로운 전시장 콘셉트인 ‘rnltⓒ’에 맞춰 새로 단장한 대구 수성대리점을 지난달 29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rnltⓒ는 르노 브랜드가 최근 글로벌 시장에 도입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장 콘셉트다.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서 고객들이 르노 브랜드를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
쉐보레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5월을 맞아 1일부터 14일까지 ‘2024년 봄맞이 쉐보레 오너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봄철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점을 고려해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
■ 폭스바겐코리아, 5월 가정의 달 캠페인 폭스바겐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전국 29개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폭스바겐 가정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에 전시장 디자인을 따뜻한 분위기로 바꾸고, 아이를 동반한 방문객에게는 폭스바겐…
이마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문·완구 페스티벌을 5월 6일(월)까지 진행한다. 또봇, 티니핑, 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과 닌텐도 등의 디지털 가전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아이들과 함께 이마트에 가서 직접 골라 살 수 있는 캐릭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