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한국 게임 산업의 글로벌 성공 전략
한국 게임 산업의 동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게임 플랫폼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한 게임사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지식재산권 확보 경쟁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문법’도 바꾸고 있습니다. 기존에 자기 회사가 보유했던 지식재산권을 적극 활용하는 …
- 2024-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게임 산업의 동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게임 플랫폼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한 게임사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지식재산권 확보 경쟁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문법’도 바꾸고 있습니다. 기존에 자기 회사가 보유했던 지식재산권을 적극 활용하는 …
지난달 수출이 1년 전보다 13% 넘게 늘어나며 7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반도체 수출이 6개월째 플러스를 보인 가운데 자동차와 대(對)미국 수출이 역대 최대치를 새로 썼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액은 562억6000만 달러(약 78조 원)…
‘오일 머니’의 지원을 받는 LIV골프가 올 시즌 개인전 마지막 대회를 최저 그린피 60달러(약 8만3000원)인 퍼블릭 골프장에서 연다. LIV골프 사무국은 “9월 13일(현지 시간)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4년 개인 챔피언십 대회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볼링브룩 골프클럽에서 열…
가상자산에 1억 원 넘게 투자했다는 회사원 이모 씨(40)는 최근 며칠간 가상자산 거래소 애플리케이션(앱)을 열기가 두렵다고 했다. 그는 올해 3월 비트코인 가격이 1억 원을 넘어갔을 당시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리플, 라이트코인 등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자산)을 사들였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GS25 역삼홍인점에서 관계자가 금 자판기를 시연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가정의 달 순금 상품은 출시 일주일 만에 1000만 원어치가 팔리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방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 씨는 2016년부터 한도제한 계좌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자녀가 서울 소재 대학교에 진학해 자취를 시작하면서 매달 월세를 보내주고 있는데, 모바일뱅킹 송금이 하루에 30만 원까지만 가능한 탓에 며칠에 나눠서 송금하는 등 불편이 컸다. 2일부터 A 씨와 같…
올 1분기(1∼3월) 중국 해외 직접구매(직구)가 전체 직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알리)·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저가 공습’에 힘입어 미국을 제치고 직구 1위로 올라선 중국이 그 격차를 점점 더 벌리고 있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해외 직접 …
정부가 현재 50%에 육박하는 농산물 유통 비용을 10% 넘게 낮추기 위해 온라인 도매 유통시장을 5조 원 규모로 키우고 부실한 도매법인은 시장에서 퇴출시키기로 했다. 인건비, 포장비를 낮추기 위해 무포장 낱개 판매도 장려한다. 1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방…
배달 플랫폼들이 무료 배달 경쟁에 이어 최근 멤버십 구독 경쟁에 나서고 있다. 쿠팡이츠, 요기요가 무료 배달을 위한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도 멤버십 프로그램 도입을 예고했다. 배달시장의 성장이 정체되자 맴버십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사진)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GS 해외 사장단 회의에서 “사업환경이 크게 요동하고 있지만 움츠러들기만 하면 미래가 없다”며 “오히려 내부 인재를 키우고 사업 혁신을 가속화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1일 GS그룹에 따르면 이…
드론라이트쇼 전문 업체인 유비파이가 1일 오전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서 5293대의 드론을 날려 드론 모델명 IFO와 기체를 표현하고 있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 드론 군집 비행 기네스 기록이다. 이전 기록은 2021년 중국에서 기록한 5164대였다. 유비파이가 펼치는 드론쇼는 9일 오…
롯데케미칼의 기능성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자회사 삼박엘에프티(삼박LFT)가 전남 순천시 율촌산단 내에 신규 콤파운드(복합소재)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삼박LFT는 2021년 소재 사업 확대 및 생산기술 고도화를 위해 율촌1산단에 24만6871㎡(약 7만4678평) 부지…
경계현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장(사장·사진)이 “인공지능(AI) 초기 시장에서는 우리가 승리하지 못했다”며 “2라운드는 우리가 승리해야 한다. 우리가 가진 역량을 잘 집결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다짐했다. 4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 SK하이닉스에 밀렸던 삼성전자는 …
언제부턴가 쉴 새 없이 터지는 게 기술 유출 사건이다. 삼성 3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 반도체 공정 기술을 인텔에 빼돌리려다 붙잡힌 엔지니어, 삼성 반도체 공장 설계를 그대로 본떠 중국에 복제 시설을 지으려던 전직 임원, 미국 마이크론에 이직하려다 제지당한 SK하이닉스…
앞으로 고속도로 졸음쉼터에 주차 혼잡 여부를 표시하는 상황판이 설치된다. 고속도로 운전자 외에 지역 주민들도 접근할 수 있는 개방형 휴게소가 전국 8곳으로 늘어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이 같은 내용의 ‘고속도로 휴게시설 서비스 개선 방안’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현재…
크라운제과가 충남 아산시에 신규 스낵 공장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크라운제과가 스낵 공장을 신축한 것은 1988년 이후 36년 만이다. 죠리퐁과 콘칲 등 주력 제품을 생산하는 스낵 전문 생산 공장으로 아산시 내 기존 공장을 대체한다. 새 공장은 총 5만2000㎡(약 1만6000평)…
1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월드 오브 커피 &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부산’에서 관람객이 사우디아라비아 부스를 찾아 시음하고 있다. 월드 오브 커피는 주로 유럽 지역에서 개최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전시회로 아시아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화학은 사우디아라비아 알코라예프 그룹과 현지 수처리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역삼투막(RO멤브레인) 제조 시설 현지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알코라예프 그룹의 알코라예프 워터는 사우디 최대 민영 수처리 기업이다. RO멤브레인은 삼투 현상(농도가 낮은 곳에서 …
이지홍 혼다코리아 사장(58)이 일본 혼다의 북미 시장용 고급 브랜드인 ‘아큐라’의 한국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시행 1년이 된 혼다코리아의 차량 온라인 판매 전환과 관련해서는 “일과 시간 외 판매가 15%에 달하며 성공적”이라 자평했다. 이 사장은 지난달 18일 경기…
1986년 한국가스공사가 처음으로 액화천연가스(LNG)를 도입한 이래 우리나라 가스 산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천연가스 보급 확대 정책으로 전국에 저렴하고 품질 좋은 천연가스가 공급되면서 국민들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고,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첨단 제조업이 오늘날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