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서 오토바이와 SUV ‘꽝’…10대 여성 오토바이 운전자 중상
경기 김포시에서 유턴하는 SUV 차량과 직진 중인 오토바이가 충돌해 10대 여성 오토바이 운전자가 크게 다쳤다. 6일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55분쯤 김포 마산동의 삼거리 교차로에서 10대 여성 A 씨가 오토바이로 직진하던 중 반대편 차선에서 유턴을 시도하고 있는 30대 …
- 2024-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김포시에서 유턴하는 SUV 차량과 직진 중인 오토바이가 충돌해 10대 여성 오토바이 운전자가 크게 다쳤다. 6일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55분쯤 김포 마산동의 삼거리 교차로에서 10대 여성 A 씨가 오토바이로 직진하던 중 반대편 차선에서 유턴을 시도하고 있는 30대 …
전남 여수 바닷가에서 조개를 채취하고 돌아오던 80대 남성이 갯바위 틈으로 낙상해 숨졌다. 6일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59분쯤 전남 여수 돌산읍 향일암 인근 갯바위 틈으로 사람이 떨어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긴급 출동해 80대 A 씨를 구조해 심폐소생술을 …
20년간 관리하던 종중의 땅을 자신의 아내 명의로 불법 이전한 70대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법 형사제3단독(부장판사 정재익)은 업무상배임·횡령과 사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기소된 A 씨(71)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6일 밝혔다. 또 같은 혐의로 B씨(83)에게는 징역…
6일 오전 2시19분15초 경북 안동시 동남동쪽 13㎞ 지역에서 규모 2.4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6.51, 동경 128.85도다. 지진 발생 깊이는 16㎞다. 지진계에 기록된 최대진도는 Ⅲ(3)이다. 실내, 특히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현…
서울 시청역 역주행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이 현장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결과 사고 전 가해 운전자 부부가 다투는 모습은 담겨 있지 않았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서울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1일 역주행 참사가 벌어지기 직전 웨스틴조선호텔 엘리베이터와 주차장 내부 폐쇄회로(CC)TV …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습격했던 60대 남성에게 1심에서 징역 15년이 선고됐다. 5일 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는 살인미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모 씨(67)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5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 5년을 명령했다. 김 씨는 1…
경찰이 총 16명의 사상자를 낸 ‘시청역 역주행 사고’와 관련, 사고 차량 운전자에 대한 출국금지를 신청했으나 검찰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5일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시청역 역주행 사고 차량 운전자 차모(68)씨에 대해 출국금지를 신청했으나 이날 검찰에서 이를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시청역 역주행 사고’와 관련, 희생자들을 비하한 4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5일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이날 오후 시청역 역주행 사고로 숨진 은행 직원들을 비난하는 글을 쓴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A씨를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입건했다. A씨는 이날 오전 시청역 역주행 사고 …
서울 지하철 3호선의 한 역사 여직원 휴게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 적발된 직원이 ‘직위해제’ 됐다.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재발 방지를 위해 전 역사에 위치한 여직원 전용 휴게실에 대한 즉각 ‘몰래카메라’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
해병대 채수근 상병 순직 사건에 대한 수사심의위원회가 6명에 대해서는 송치 의견을, 3명에 대해서는 불송치 의견을 내렸다. 경북경찰청은 5일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의 수사 결과에 대한 수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사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법대 교수 5명, 법조인 4명…
검찰이 충북 유원대학교의 총장 자녀 채용 비리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청주지검 영동지청은 유원대학교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 학교 전 총장 A씨의 자녀 채용 비리, 횡령 의혹 수사와 관련해 추가 자료 확보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
손님을 가장해 금은방에서 절도 행각을 벌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5일 전북 군산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일 오전 10시 50분경 군산시 수송동 한 금은방에서 순금 20돈짜리 금팔찌(900만 원 상당)를 훔쳐 달아난 혐…
화성 아리셀 중대재해 참사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5일 “사측과 마주 앉은 첫 교섭은 첫 번째라는 것 외에 달리 부여할 의미가 없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대책위는 이날 오후 3시 52분쯤 보도자료를 통해 “가해자인 사측은 아무 것도 준비해 오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을 수사했다가 탄핵 대상에 오른 박상용(사법연수원 38기) 수원지검 부부장검사가 자신에 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을 고소했다.박 부부장검사는 법률 대리인을 통해 5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허위 사실 적시 명예훼손 …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자동차 급발진 여부를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주택가 담벼락을 들이받고 급발진 주장을 한 택시의 ‘페달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이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월 유럽연합 유엔 경제 위원회(UNECE) 주관의 분과회의에 참석해 지난해…
자신을 험담했다는 이유로 어머니가 입원 중인 요양병원의 간호조무사를 살해하려 한 50대 남성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 최치봉 판사는 살인예비 혐의로 기소된 A(54)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재판부는 또 A씨에게 사…
‘시청역 참사’ 당시 차량의 운전자 차 모 씨(68)와 동승자인 아내 A 씨가 사고 전 “(차 씨의 처남) 칠순 잔치에서 많이 먹어 배부르다”는 정도의 일상적 대화를 나눈 것으로 파악됐다.이런 대화 내용은 그들이 타고 있던 제네시스 G80 차량의 블랙박스에 담겨 있다. 부부 싸움으로 …
인적이 드문 심야 여성들만 노려 흉기로 위협하며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30대 남성이 사회로부터 격리됐다. 의정부지법 제11형사부 오창섭 부장판사는 특수강도·절도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39)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월 15일 오전 2시 27분께…
지난 1일 16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시청역 사고 운전자 차모(68)씨의 급발진 여부를 경찰이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과거 주택가 담벼락을 들이받고 급발진을 주장한 택시의 페달 블랙박스 영상이 이목을 끈다. 이 영상에는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반복해서 밟는 모습이 담겼…
전북 군산의 한 금은방에서 금팔찌를 차고 도주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군산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A(20대)씨를 구속했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일 오전 10시50분께 군산시 수송동의 한 금은방에 들어가 순금 20돈 금팔찌(850여만원 상당)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