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집단폭행 가해자, 기자된 뒤 학폭 기사 쓰더라” [e글e글]
지난 2월 학교 폭력 폭로가 스포츠계와 연예계 등 사회 전반으 뒤흔든 가운데, 자신을 괴롭히던 집단폭행 가해자가 기자가 됐다고 주장했다. 12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10년 전 집단폭행을 했던 가해자가 기자가 됐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20대 남성이…
- 2021-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 2월 학교 폭력 폭로가 스포츠계와 연예계 등 사회 전반으 뒤흔든 가운데, 자신을 괴롭히던 집단폭행 가해자가 기자가 됐다고 주장했다. 12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10년 전 집단폭행을 했던 가해자가 기자가 됐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20대 남성이…
어린 아이를 목말 태운 채 전동킥보드를 탄 남성에 비난이 쏟아졌다. 아이는 안전장비 하나 없이 오로지 남성의 머리카락만 부여잡아 보는 이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유튜브 한문철TV에는 지난 6일 ‘아이가 잡을 수 있는 건 아빠의 머리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라는 제목으로 2분 11초 …
엘리베이터 없는 5층 집으로 택배를 배송시킨 한 고객이 택배기사로부터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한 가운데, 메시지 내용을 두고 분분한 의견이 이어졌다. 최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택배기사에 항의 문자를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캡처한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앞선 상황을 …
갓길 없는 도로에 차를 세워놓고 휴대전화로 주변 풍경을 촬영한 무개념 운전자가 비난받았다. 지난 25일 유튜브 한문철TV에는 ‘무개념 거가대교 벤츠녀’라는 제목으로 2분 44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지난 23일 오후 2시경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이라며 “해당 …
드라마 ‘오! 주인님’이 첫 방송부터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시청자 게시판은 남자 주인공의 알몸 샤워신을 두고 ‘성희롱’ ‘성상품화’ 등의 항의가 폭주하고 있다. 논란이 된 부분은 지난 24일 MBC 수목드라마 ‘오! 주인님’의 마지막 장면에서 그려졌다. 이날 오주인(나나 분)은…
식당에서 홀로 식사를 하려던 한 손님이 식당 주인의 합석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자 가게에서 내쫓겼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25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우리 조카가 잘못한 걸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글쓴이는 “내 조카가 정말 잘못한 …
개그우먼 박나래가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웹예능을 통해 보여준 다소 수위 높은 발언과 행동이 불쾌감을 자아낸 것이다. 신규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STUDIO WAFFLE)은 지난 23일 웹예능 ‘헤이나래’ 2편에서 박나래와 헤이지니(본명 강혜진)가 최신 유행 장난감을 체…
고가 외제차 운전자가 아이들에게 모욕적인 말 등을 한 것으로 알려진 맥라렌 차주가 논란이 된 가운데 이번에는 벤츠 차주와 일행으로 막말을 들었다는 글이 인터넷상에 올라왔다. 23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해운대 맥라렌 글 보고 남깁니다’라는 제목으로 “맥라렌 상황과 내…
드라마 ‘조선구마사’가 첫 방송부터 역사 왜곡 논란으로 뭇매를 맞고 있다. 시청자들의 지적에 SBS 측의 황당 해명까지 더해지면서 ‘방송 중단’을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왔다. 지난 22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는 조선 전역에서 산송장인 생시가 나타나면…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어린 아이들에 혐오적인 발언 등을 해 충격을 주고 있다. 교사는 논란이 거세지자 지난주 어린이집을 그만둔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서울경제에 따르면 지방의 한 보육교사 A 씨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이들을 패고 싶다”는…
고액 강연료 논란으로 2년여간 공식 활동을 접었던 방송인 김제동(47)이 최근 인문교양서를 내고 작가로 활동을 재개했지만 시작부터 반응이 좋지 않은 모습이다. 특히 21일 온라인 서점 사이트에 그의 신간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을 비판한 리뷰가 올라왔다가 삭제돼 논란이 일고 있다.…
“꼬우면 이직하라”는 글을 쓴 사람을 찾겠다며 압수수색에 나선 경찰이 사무실 위치조차 파악하지 못해 실패했다. 누리꾼들은 “애초 이마당에 LH와 경찰이 글쓴이 잡겠다고 나선것 부터가 코미디”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경남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17일 오후 3시부터 경남 진주에 있는 …
보신탕을 판매하는 가게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 입점됐다가 판매가 중지되는 일이 벌어졌다. 동물보호단체의 항의에 ‘판매 불가’라는 조치가 이뤄진 것이다. 동물자유연대는 지난 16일 공식 블로그에 ‘음식배달 앱 쿠팡이츠에 입점한 보신탕 업체 삭제를 요청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
tvN 드라마 ‘빈센조’에 나온 중국산 PPL 상품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비난받고 있다. 중국의 막무가내식 ‘동북공정(東北工程)’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중국 기업의 ‘비빔밥’을 PPL 상품으로 택했기 때문이다. 문제가 된 장면은 지난 1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 8…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H직원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이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 규탄을 위해 모인 시민들을 향해 조롱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8일 LH직원으로 보이는 A 씨는 경남 진주의 L…
인기 BJ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부를 위해 국밥집 서빙 이벤트를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반찬 재사용 장면이 고스란히 카메라에 포착됐다. 지난 7일 BJ파이는 고모가 운영하는 부산의 한 돼지국밥집에서 매출의 2배를 코로나19를 위해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배우 지수가 학창시절 학교 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한 가운데 댓글을 통한 거짓 폭로가 ‘학폭 미투’에 찬물을 끼얹었다. 지수는 앞서 지난 4일 학폭 의혹이 제기된 지 이틀 만에 인스타그램에 “사죄드린다. 과거 저지른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다”며 “과거를 반성하고 뉘우치겠다…
가수 호란(42·최수진)이 5일 일반음식점에서 이뤄지는 공연을 ‘칠순잔치’라고 표현한 마포구청 관계자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한 뒤 누리꾼들과 설전을 벌였다. 호란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된 공연장에서 이뤄지는 공연을 ‘ㅊㅣㄹㅅㅜㄴㅈㅏㄴㅊㅣ’로 비유한 마포구청 관계자의 말…
헤어진 연인의 친구들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리뷰를 테러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지난 2일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전 애인 친구들이 리뷰 테러를 하는데요”라며 “너무 역겨운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게시 중단 방법이 있냐”는 글이 올라왔다. 이와 함께 공…
지하철 1호선 객실 내에서 한 남성의 방뇨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3일 새벽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1호선 노상방뇨 빌런’이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익명의 글쓴이는 “이거 실화냐? 여행 돌아오는 길에 역대급 빌런 만났네”라고 설명했다. 그가 공개한 영상에는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