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은 4일 부패 척결을 위해 ‘제도개선기획단’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제도개선기획단은 부패를 유발하기 쉬운 제도와 관행,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규제를 개선하는 한편 공무원과 시민들의 부패 및 비리요인을 검토해 해결방안을 중앙부처에 건의하기로 했다.
경인지방노동청 주안고용안정센터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구직 세일즈 공공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제도는 구직자들을 공공근로 형태로 채용한 뒤 매일 2∼3곳씩 구인업체를 방문, 직접 면접을 통해 취업을 알선하는 것으로 자활대상자도 해당된다. 올들어 지난달 말까지 구직 세일즈 공공근로에 투입된 33명중 14명이 직장을 구해 42.4%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032-865-9874∼9
인천경찰청은 3월말까지 고속도로에서 교통법규 위반행위 및 음주운전 단속을 대대적으로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서해안고속도로 등 6개 고속고로 상에서 과속, 난폭운전, 지정차로 위반, 갓길 주·정차, 음주운전 등 법규 위반 행위에 대해 단속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 기간중 수시로 단속장소를 이동하고, 비노출 순찰차량 2대를 배치해 단속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인천 계양구는 주민불편 사항이나 공공시설물 관리, 공직비리에 대해 주민들이 감찰활동을 벌이는 ‘명예감사관제’를 운영한다. 구는 각 동별로 10명씩의 명예감사관을 지정해 3월에는 불법 쓰레기 버리기 점검, 4월에는 지방선거 및 공직자 비리 점검 등 월별 추진과제를 정해 활동을 벌이도록 할 방침이다.
인천전문대학은 현재 공석으로 있는 학장 후보를 공개 초빙한다. △대학발전을 위한 방안과 추진능력이 있는 사람 △행정능력과 지도력이 있는 사람 △학식과 덕망이 높은 사람 △학장의 법정 임기동안 재직할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입후보 신청서(소정서식), 이력서, 선거권자 15∼20인이 서명한 추천서(소정서식), 후보소견서(A4용지 2매 내외)를 11∼13일까지 대학 학장후보추천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032-760-8625∼6
경기 부천시는 4월말까지 장애인 수당과 장애아동 부양수당 지급 신청을 받는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가운데 장애인수당은 중증 장애인에게 월 5만원씩, 장애아동 부양수당은 18세 미만 1급 장애아동 보호자에게 월 4만5천원 지급한다. 거주지 동사무소에 신고하면 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