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행 인천본부는 21일 오후 2시 인천본부 2층 연수실에서 무료 경제교실을 연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은행 국제국 김도원 과장과 금융시장국 김민호 차장이 환율 및 외환시장, 금융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강의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오전까지 전화(032-880-0033) 또는 이메일(inchon@bok.or.kr)로 신청하면 된다.
■ 인하대는 11일 미국 남가주대학, 미국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사와 함께 위성을 이용한 정보통신 기술 등 새로운 첨단기술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공동프로젝트를 수행하기로 협정했다. 이 협정에 따라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사는 국제협력연구소를 설립하고, 인하대와 남가주대는 각각 통합미디어시스템 연구센터를 통해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또 이들 대학과 기업은 인공위성을 통한 원격 화상회의를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공동 이사진을 구성해 연구 방향과 내용을 결정하게 된다. 인하대는 이 프로젝트에 교수 및 석박사 20여명 등 전문 연구진을 투입할 방침이다.
■ 부천시는 지하수 오염 방지를 위해 11월까지 지하수 폐공 찾기 운동을 펼친다. 시는 이를 위해 시청 하수과와 구청 건설과에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150㎜ 이상 대형 관정이나 암반 관정을 신고한 사람에게는 1곳당 5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복구책임이 있는 의무자가 자진 신고한 경우는 제외된다. 032-320-2454
구독 12
구독 142
구독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