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 치료 정부가 나선다…예산 15억 요청

  • 입력 2005년 8월 12일 03시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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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의 역기능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나섰다.

문화관광부는 11일 컴퓨터 게임에 빠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사업을 벌이기로 하고 내년 예산으로 15억 원을 기획예산처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문화부는 이 예산이 반영되면 특수 목적 기능성 게임 개발 지원과 보급에 5억 원, 게임중독 클리닉 시범 운영에 3억 원, 게임 역기능 예방교육에 4억 원, 건전게임 문화사업 지원에 2억 원, 게임 문화 실태조사와 연구에 1억 원을 쓸 계획이다.

문화부는 “청소년의 문화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폭력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 중이지만 이런 게임의 시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화부는 또 게임중독을 치료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문화부는 학교 및 시민단체 등과 연계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과 관련한 실태조사를 하기로 했다.

한편 기획예산처는 게임문화 역기능 해소 사업에 정부가 재원을 지원하는 게 타당한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홍수용 기자 legman@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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