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평생교육원은 ‘새로운 도전, 미래를 위한 열린 교육’을 목표로 한다.
사회복지학과와 체육학과에 학점은행제 과목이 개설돼 있다. 체육학과의 야간반과 주말반은 직장인에게 호응이 크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웃음’을 테마로 삼아 이론과 실습을 적절히 배치했다.
부동산전문가 과정은 건국대 평생교육원에서 인기있는 과정 중 하나.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에서 경매와 토지 컨설턴트에 이르기까지 현장을 그대로 적용한 수업이 주를 이룬다. 과정 수료와 동시에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수강생도 많다.
참살이 열풍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전문가 양성 과정도 눈에 띈다.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재취업의 기회로도 활용된다. 골프 아카데미와 승마 프로그램, 태권도 전문지도자 과정과 원예 아카데미 등이 주목받는다.
전문 자격증 과정도 관심 분야. 새로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는 웃음치료사 과정과 노래지도사 과정 등이 있다. 현장 취업에도 효과가 있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아동전문가 과정은 미술심리지도사나 아동미술지도사처럼 미술과 관련된 자격증 준비에서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코스까지 다양하다. 강의 시간대가 고루 분포해 있어 취업준비생은 물론 자녀를 키우는 주부도 각자에게 적합한 시간에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소재무 원장
[덕성여대 평생교육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