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학센터는 2일 서울 중구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강당에서 ‘한국 과학기술의 민주화’를 주제로 창립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송상용 유네스코 세계과학기술위원회 부위원장, 박상증 아름다운 재단 이사장, 김동광 국민대 교수 등이 나와 과학기술 분야의 시민 참여와 제도 개선 등 현안 문제들에 관해 토론한다.
■ 한국세라믹학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심포지엄과 대한민국 세라믹스 전시회가 8∼10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대학과 연구소, 기업이 개발한 첨단 세라믹 기술 전시회와 함께 정책포럼, 전공 학생들의 포스터 발표 경진대회가 열린다. 02-584-0185
■ 과학기술부가 2월부터 매주 금요일 개최하는 대중과학 강연 ‘금요일에 과학터치’가 이번 주에도 서울역, 대전역, 부산역, 광주역에서 열린다. 2일 오후 8시 서울역 4층 대회의실에서는 광주과학기술원 김경웅 교수가 폐광산의 주요 오염원인 비소를 주제로 강연한다. 같은 날 오후 7시 대전역에서는 한국화학연구원의 박태호 박사가 ‘병을 일으키는 미생물과 인간의 끝없는 전쟁’을, 부산역에서는 과학기술부 차세대초전도응용기술개발사업단 김영춘 박사가 ‘작지만 강한 초전도 모터’를 주제로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또 같은 시간 광주역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 남창희 교수가 콤팩트디스크(CD), DVD, 바코드 스캐너 등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은 레이저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