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 중앙여고에 재직하고 있는 국어 교사가 교과서에 실린 현대시 가운데 중요한 작품 142편을 소개했다. 시와 함께 시인의 생애와 시에 얽힌 일화, 회고담을 실어 시인의 삶과 창작 배경을 이해하도록 했다. 저자는 집필 중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의 의견을 물어 쉬운 표현으로 시를 해설하고 있다. 2004년부터 EBSi 언어영역 학습의 상담교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1만5000원.
■거침없는 고딩들의 일본탐험기/김영민 박해인 정다은 정수화 지음/푸른길
민족사관고 2학년 학생 4명이 쓴 일본 여행기이자 일본 교육제도에 대한 보고서. 이들은 국가청소년위원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청소년, 일본 탐험대’에 선발돼 8박 9일 동안 일본 도쿄 일대를 여행했다. 4명의 색깔이 다른 여행기와 함께 탐방 목적인 일본 교육제도 연구를 위해 현지 숙소 예약에서부터 사전조사, 인터뷰, 논문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1만3000원.
■나는 피노키오 부모인가?/척 보르셀리노 지음/일용할양식
부모가 아이에게 흔히 저지르는 17가지 거짓말을 흥미롭게 소개했다. 자녀와의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육아서이기도 하다. 거짓말 유형 별로 실제 사례를 함께 소개하고 있어 읽는 재미를 준다. 아이와 상황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대화를 해야 하는지, 또 작은 거짓말이 아이의 인생에 미치게 되는 영향을 알려주고 있다. 9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