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원 고등광기술연구소 이종민(65) 소장의 호를 딴 학술상이 제정됐다. 한국광학회는 이 소장이 기탁한 기금으로 그의 호를 딴 ‘성도(晟途) 광과학상’을 제정해 14일 홍익대에서 열리는 제19회 한국광학회 정기총회에서 첫 시상식을 열기로 했다. 국내 광과학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이 소장은 1997년 과학기술부가 제정한 ‘이달의 과학자상’의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제8대 한국광학회 회장을 지냈다.
○…동신대는 12일 전남 장성군 삼서면 육군포병학교 회의실에서 상무대 분원 설치 및 군 간부 석사 학위과정 위탁교육 등에 관한 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상무대에는 동신대 사회개발대학원 분원이 설치되며 올해 1학기부터 포병학교를 비롯해 상무대 내 기타 병과학교 위탁생들의 석사과정 교육을 맡게 된다.
○…조선대 취업지원본부는 기업들이 영어면접을 확대하는 추세에 발맞춰 15일부터 17일까지 전남 화순군 금호리조트에서 ‘비즈니스 영어캠프’를 연다. 캠프는 효과적인 영어학습법, 국영문 이력서 작성법, 영어면접 기술 특강을 비롯해 지원별 전공별 영어 모의면접, 영어 프레젠테이션 및 그룹 토의 등으로 꾸며진다.
○…전북대 간호대는 최근 치러진 제48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64명 전원이 합격하고 의학전문대학원 진학자 4명을 제외한 60명이 서울아산병원, 서울대병원 등 국내 유수 병원에 전원 취업했다고 13일 밝혔다.
○…원광대는 15일과 16일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일본 중부대 핸드볼팀을 초청해 친선 교환경기를 연다. 원광대 핸드볼팀은 1963년 창단돼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했으며 일본 중부대와는 1984년부터 17차례 교환경기를 해왔다.
김광오 기자 kokim@donga.com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