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스코그 핀란드 교육부 차관은 교육과학기술부와 OECD가 공동으로 주최한 “OECD 교육차관회의”를 위해 방한하였으며, 이날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서울대 두 곳을 방문하였다.
핀란드는 OECD가 실시한 국제학력조사(PISA)에서 2000년대에 지속적으로 최상위 성적을 올려 세계 최고의 학력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세계화 마인드로 무장한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기 위해 차별화된 교육이념인 4T(Ethics, Storytelling, Teamwork, Technology)를 바탕으로 윤리적이고 창의적이며, 조직 지향적이고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킬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의 석·박사 중심 경영대학원이다.
철저한 맞춤식 실무교육으로 진행되는 글로벌리더십 MBA 과정, 금융공학 MBA 과정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 대학과 연계한 aSSIST-헬싱키경제대 전문경영과정 및 aSSIST-뉴욕주립대 테크노경영과정 등 통해 세계적 수준의 경영학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실전형 기업 핵심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경제를 이끌어가는 CEO들을 위해 기업의 지속경영능력을 함양해갈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4T CEO 과정, 지배구조/M&A 과정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최고경영자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