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끝도 없이 물결칩니다/한 평생 이웃 사랑 실천하며/약자 편에 늘 함께 서 계시면서/지혜로움으로 희망 주셨네/사랑합시다 용서합시다 감사합시다’(동요 ‘김수환 추기경 노래’)
고 김수환 추기경을 주제로 한 동요가 나왔다. 충북 음성군 생극면 생리의 ‘음성동요학교’는 23일 오전 11시 김수환 추기경 추모 동요인 ‘김수환 추기경 노래’를 비롯해 예수 사랑 동요 6곡을 발표한다. 김수환 추기경 노래는 이 학교 유정 교장이 글을 쓰고, 작곡가 노영진 씨가 곡을 붙였다. 노래는 이 학교 동요 교사인 장복례 씨(백석예술대 교수)와 태릉초등학교 손승희(4학년), 김두진 어린이(3학년)가 부른다.
김수환 추기경 노래는 어린이들을 사랑하고 아꼈던 김 추기경의 마음을 담아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부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음성동요학교는 2006년 6월 옛 오생초등학교에 문을 열었으며 동요 지도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청소년에게 전래동요, 창작동요, 인성동요 등을 보급하고 인성 교육을 위한 유기농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7년 3월에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기리는 동요 ‘반기문 총장 노래’를 만들어 보급하기도 했다. 043-878-9966
장기우 기자 straw825@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