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대한통운 前사장 “혼자 남아 있다가 돈 놓고와” 진술檢, 당시 동행자 통해 확인… 한 전총리 오늘 출석 또 거부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5만 달러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 권오성)는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69·구속 기소)에게서 “2007년 초 한명숙 당시 총리를 만나러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 갔을 때 여러 사람이 동행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곽 전 사장은 “동행자 중 몇 명은 공관에서 일정이 끝난 뒤 먼저 나갔고 내가 가장 늦게까지 남아 있다가 5만 달러를 두고 나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곽 전 사장에게서 이 같은 진술을 확보한 뒤 당시 곽 전 사장과 동행했던 사람을 모두 소환 조사해 동행 사실 등을 확인했다. 이 동행자들은 검찰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총리공관 방문 정황 등에 대해서는 곽 전 사장의 진술과 부합하게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한 전 총리 측이 검찰 수사에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데도 검찰이 내부적으로 한 전 총리의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것도 곽 전 사장 진술 외에 이 같은 ‘제3자 증언’ 등을 충분히 확보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한 전 총리는 “14일 나와 달라”는 검찰의 2차 출석 요구에도 응하지 않겠다고 13일 밝혔다. ‘한 전 총리 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불법적인 수사 행태에 협조할 필요를 못 느끼고 있다”며 “검찰이 먼저 내부의 불법 행위자를 찾아내 기소하고 의혹을 뒷받침할 만한 객관적 증거를 공개하면 성의를 다해 진실을 밝히는 일에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 안성시 스테이트월셔 골프장 로비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 김기동)는 3억 원 안팎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공성진 한나라당 최고위원을 이번 주 중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키로 하고 공 최고위원 측과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왜 좌빨들은 돈을 그렇게 좋아할까? 개디징 뇌물현 한명숙 할머니등등 고위층중 최고위층들이 이러니 그 밑에서는 어떠했는지 알만하다 시늬 직장이 생기고 퍼먹고 맛고 퍼주고 참 나라 다 망해가는걸 이제 제대로 돌려놓고 있는중이다 뇌물먹기 참여정부 참 가관이다 부엉이에 또하나 초상 치르게생겼네
이런 기사 내용을 조중동에 흘리는 검사(빨대)를 반드시 색출하여 처벌하여야 한다. 이런 짓은 범죄라는 사실을 검사라는 인간들이 모를리 없는 데도 노무현대통령사건 때처럼 계속 이용해 먹고 있다. 정말 한심한 정치검사들이다. 이런 범죄를 저질러야 다음 인사때 승진 등의 혜택을 볼테니깐 물불을 가리지 않는 저급한 인간들이 검사라는 것이 불쌍하다.
2009-12-14 23:03:26
겉과 속 다른 종자들!!! 똑같은 무리들끼리 위원회 만들어 놓고 그 뒤에 숨으면 죄가 없어지나!!! 어서 나와 오랏줄을 받으렸다!!!
2009-12-14 22:50:05
어쨌거나 버티고 보는거야 뒤엔 막강한 노무현이혼령백이 있잔아 대한민국 아줌마파워가 그리 호략호략 해서야 체면문제잔아. 그래 부엉이 바위 위에 서는 날까지 벗티는 거야.
2009-12-14 21:15:35
피의자가 수사에 응하는것은 의무이지 협조할 사항이 아니다. 절차의 정당성이니 머니 하며 수사를 회피하려 하지 말고 사실 여부는 검찰 조사 과정에서 규명하면 될 일 아닌가? 지금까지 유명인 치고 검찰에 소환될 때 혐의사실이 보도 안된적이 았는가? 혐의도 없이 검찰이 아무나 소환한다면 그것이 오히려 위법 아니겠는가? 같은 경우 한나라당 의원 2명도 검찰 출석전 혐의사실이 보도되지 않았는가? 사실이 아니라면 뇌물울 주었다는 진술자를 고발하지 않고 왜 사실을 확인 하겠다는 검찰에 맞서려 하는가? 고위공직자 출신으로 솔선수범 법을 준수해야 마당하다.
2009-12-14 20:42:37
미쓰에스 한 오직 당신의 마음을 읽어줄 사람은 부엉이 바위에서 점프한 사람뿐일거야..ㅎㅎㅎ 준놈은 있는데 받은 녀는 없다 죄 없다면 뭐가 무서워 못가니 그래도 정직 총리 아니냐 썩어도 준치라는데 한번 가봐라 법법하는데법아닌것 갖고 너를 죽이기야 하겠냐
2009-12-14 18:02:58
일면식도 없다더니.... 조금씩 돈처먹은 정황들이 밝혀지기 시작하네 깨끗한척 위선부리던좌파뇬넘들 빨리잡아들이라!! 점점 재미있어지는군~~~~ㅎㅎㅎ
2009-12-14 17:59:54
요즘은 돈처먹은 도둑뇬넘들이 더큰소리치는세상이네~~~
2009-12-14 17:54:51
떳떳하면 검찰에 나가서 정확히 사실을 밝혀라 뒷구멍에 숨어서 국민여론 조장하지말고 조사받아라 법은 만인에게 평등하다 일반국민들은 소환하면 꽥소리하지 않고 검찰이던 경찰이던 나가서 당당히 자기의견개진하고 잘못했으면 법의 심판을 달게 받는다? 국무총리 했다고 특권의식이 있나? 그려면 안되지? 하여튼 놈무현 똘마니들은 억지쓰는데는 일등일세?
어느 정도는 선진화 될수 있으나,...한계가 있다는 거지요. 한명숙이란 분이 깨끗하겠지만..혹시라도 뇌물로 받은게 있다면...지금까지의 이미지 생각 마시고...나가서 말하세요. 내가 살다보니...일단..준 사람이 어떤 뜻으로 주었느냐가 문제가 될수 있기는 한데...일단 준사람이 100% 불게 되면..대개 맞는거죠. 생각해봐요...내가..이런 이런 뜻으로 돈을 주었다고 하는데..받은 사람이..나는 아니요...이게 말이 됩니까?
2009-12-14 17:25:31
분명한건...좌빨이라서 돈을 밝히고, 우빨이라서 덜하고...전혀 그런거 없고..누가 더 도덕적이 못하냐 차이만 있을뿐..우리나라 정치인 100%%% 모두 한명도 빠짐없이 돈 다 받았고 해 먹었지요. 단 그게 후원금이라는 명목으로 많이포장되었는데..후원금은 한 20% 정도 이고...나머지는 모두 뇌물이지요. 우리나라는 정치인, 공무원, 검.경, 선생님, 의약 종사자와 제약사, 건설사..전방위로 부패해 있는 나라 지요. 아마 뿌리 뽑기는 불가능 할듯..결국 이건..결정적으로..후진국을 면치 못한다는 뜻입니다.
댓글 50
추천 많은 댓글
2009-12-14 05:11:11
왜 좌빨들은 돈을 그렇게 좋아할까? 개디징 뇌물현 한명숙 할머니등등 고위층중 최고위층들이 이러니 그 밑에서는 어떠했는지 알만하다 시늬 직장이 생기고 퍼먹고 맛고 퍼주고 참 나라 다 망해가는걸 이제 제대로 돌려놓고 있는중이다 뇌물먹기 참여정부 참 가관이다 부엉이에 또하나 초상 치르게생겼네
2009-12-14 05:07:00
한총리구속하라,바다이야기오락실11개운영한사실도이참에밝혀야한다지아비닮아남파간첩공작금을전달한경위와지원한사실도함께밝혀야한다
2009-12-14 04:42:45
왜 로비를 하려 같다면 한 몇억 아니 최소한 1억쯤 주지 5만 달러면 당시 환율로 한다면 5천만 원이 좀 못된 돈을 주었다고 할까???? 그래도 명색이 국무총리였는데.. 노무현 때 국무총리는 다른 정권 때 말단 공무원 수준이였나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