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연합훈련중 오폭설’ 사실무근 판명난지 20여일 지났는데 민주 의원들과 국방부 방문“샤프사령관 왜 유족 위로?” 金국방 “어찌 알겠나” 발끈
민주당 박영선 의원(사진)이 지난주 당내 천안함침몰진상규명특위 위원으로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미군의 천안함 침몰 사건 개입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김태영 국방부 장관과 논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23일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김 장관과 만나 ‘천안함 침몰이 한미 연합 독수리훈련이나 수리 중인 미 해군 핵잠수함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취지로 질문을 했다고 함께 자리했던 민주당 의원 등이 26일 전했다.
박 의원은 월터 샤프 한미연합사령관이 3일 해군 수중파괴대(UDT) 요원 고 한주호 준위의 영결식장에서 유가족에게 ‘흰색 봉투’를 준 것에 대해 “왜 연합사령관이 금일봉을 줬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 장관이 “그것을 내가 어떻게 아느냐. 정 그렇다면 국회에 돌아가 정식으로 요청해 달라. 하지만 내 생전에 (그 이유에 대해) 답을 드릴 수 없을 것 같다”고 하자 박 의원이 “장관이 그렇게 얘기하면 되느냐”고 반박하면서 실랑이가 벌어졌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다. 박 의원은 또 미군의 조문 관련 매뉴얼 자료를 달라고 했다고 다른 참석자는 전했다. 일부 언론은 당시 샤프 사령관이 ‘위로금’을 전달한 것으로 보도했지만 군 당국자는 26일 “확인한 결과 이 봉투에는 ‘위로의 편지’가 담겨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캐슬린 스티븐스 주한 미국대사와 샤프 사령관이 7일 독도함을 방문해 미군과 해군 해난구조대(SSU) 요원들을 격려한 것에 대해 ‘미국 대사가 움직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는데 왜 방문을 했느냐’는 취지로 따졌다고 한다. 한 의원은 “당시 박 의원이 스티븐스 대사와 샤프 사령관의 독도함 방문을 두고 ‘다른 때는 안 가다가 그때는 왜 갔느냐’고 물었고, 김 장관은 ‘내가 어떻게 아느냐’고 맞받아 논쟁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25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천안함 사건이 미군과 관련됐다는 제보나 자료가 있느냐’는 질문에 “아무것도 답해 줄 수 없다. 모든 정보가 취합되고 결론을 내면 말하겠다. 워낙 민감한 사안이 아니냐”고만 말했다.
박 의원이 제기한 ‘미군 관련설’은 한 언론이 지난달 29일자로 보도한 ‘천안함, 한미합동훈련 중 오폭사고 의혹’ 제하의 기사에서 시작돼 지금까지 인터넷에 다양한 내용이 떠돌고 있다. 당시 군 당국은 정정보도를 요청하고 보도를 한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해당 언론사는 이달 초 “사실관계를 정확히 확인하지 않은 잘못된 보도”라며 정정보도문을 게재했다.
합참 관계자는 “천안함이 침몰했던 지난달 26일 독수리훈련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백령도 인근이 아닌 충남 태안 앞바다에서 이뤄졌다”며 “당시 미 군함 1척이 참여했고 사격은 24일까지만 이뤄져 25일 이후에는 사격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런 인간도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고 국방장고나을 몰아 세우는 나라니.. 외눈백이 와 쌍벽을 이루는구나 전투함의 그림자도 못본인간이 무엇을 캐서 해군이나 미군을 족치려 하나 참 나라가 망할 징조 아닌가? 그 놈의 면책특권 전가의 보도지 이놈도 쑤시고 저놈도 쑤셔서 즐기는 좌빨들.. 그래도 민주주의는 해야하나
미군의 핵잠수함은 서해에는 가지 않는다. 갈 수가 없지.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고 그냥 쒸부리다가 밑천 드러난 꼴이다. 핵잠수함이 서해안에 나타난 적이 었었나? 남해안에도 본 적 없고 동해는 수심이 깊고 은밀해서 가능하다. 잠수함이 꽃놀이배인줄 아는 년이나 할 말이다.
2010-04-28 07:34:55
이 땅의 빨갱이 들의 주적은 미국이다. 그래서 이 땅에 반미 감정을 확산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북이 한 것을 알고도 미국에 뒤집어 씌워야 북을 돕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놈들 정신이 없는 놈들이다. 핵폭탄이 터져봐라. 핵무기에 눈이 달려 빨갱이를 구별하여 죽이고 살린단 말인가? 죽어봐야 정신 자릴 것인가? 뒈진 놈들이 어찌 죽었는지 살았는지 알겠는가? 그 때는 늦다. 속들 차려라!
2010-04-28 05:22:15
영원한 발갱이,,생김새는 무허가, 행동은 서견원(鼠犬猿),,, 순수 우리 말로는 쥐, 개, 원수이 새깽이,,이런 발갱이는 김길태와 강호순을 시켜서 완빵에 해치워야
2010-04-28 03:09:45
구로구민들은 똑똑한(?) 국해의원 선출해서 인사받기 좋겠다만은 수준 알만하다.
2010-04-28 03:07:02
정 동영을 뒤이은 또하나의 앵무새! 이젠 부끄러운줄도 모르는 철면피!!!
2010-04-28 02:45:55
참 수준 한심하다.저게 민주당 수준을 대변하고 종북파란걸 소리높여 주장하는 현장이다. 구로구민들은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010-04-28 01:03:15
군대에 가보지도 않은 사람이 국방위원입니까? 아는것이 없으니 데모할때 내세우던 헛소리만 늘어 놓는것이겠지요. 정보의 관리에 퍽 조심스럽겠습니다.
2010-04-28 01:02:52
이런 존나도 새빨간 빨갱이가 드디어 마각을 드러냈군 이렇게 말도되지않는 반역적 유언비어를 국회의원이라는 빨갱이 존나도 여자가 지껄이고 다니니 유언비어가 계속 퍼지고 반미 감정이 일어나고 나라의 위기를 더욱 부풀려이적 반역행위를 하는거다 정똥영 수하 엠빙신 앵커출신 빨갱이들이 지금도 파업과 국가흔들기 반역 개정일살인마에게 충성하는 이런 반역자들은 속아내고 총살시켜야 되는것 아니냐 이나라의 군대는 법은 이렇게 무기력한거냐 피가 거꾸로 솟구친다 당장에 요절을 내버릴년이다 저게바로 반역도당 열우통민존나도당 민주당의 정체다
저런 무식이 철철 넘치는 아낙네가 민주당 국회의원이라...... 나라의 안보와는 아무런 관계 없는 바보 멍청구리 민주당의원에 국민의 혈세를 펑펑 쓰게 해서는 안된다. 초등학교 수준에도 훨 떨어지는 ㄴ 은 산화한 유족들로 부터 돌팔매를 몇시간 맞아야 정신차릴까? 이러니까 민쥐당이 개정이리 2중대 소릴듣지.
2010-04-27 22:33:36
한 좌파 아낙네의 말에 떠들 필요가 없다.이얘들도 그래야 밥줄이 안 떨어지기 때문에 안하무인하게 지컬이는 것이다.원래 민주당 얘들의 습성의 하나라 보는데 황장엽선생하고 붙여 주면 좋겠다.어디 사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말하는 것들인가? 625동란에는 태어나지 않는 얘들은 빨갱이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빠지는 것이다. 참으로 이런 것들이 한 나라 국회의원이라는 것이 부끄러울 뿐이다. 세치 혀를 함부로 내 둘러대기 전에 결과를 기다리는것이 순리가 아닌가? 철 없는 것들.....
댓글 81
추천 많은 댓글
2010-04-27 10:28:14
민주당, 너희들은 김정일에게 면죄부를 주려고 노력하는 꼴이 참 가관이다
2010-04-27 10:29:44
이런 인간도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고 국방장고나을 몰아 세우는 나라니.. 외눈백이 와 쌍벽을 이루는구나 전투함의 그림자도 못본인간이 무엇을 캐서 해군이나 미군을 족치려 하나 참 나라가 망할 징조 아닌가? 그 놈의 면책특권 전가의 보도지 이놈도 쑤시고 저놈도 쑤셔서 즐기는 좌빨들.. 그래도 민주주의는 해야하나
2010-04-27 10:27:14
아예 정일이 대변인으로 나서는게 어떠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