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총장 김승택)는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와 인간질환 극복을 위한 범국가적 연구기반·기술인프라를 구축하고 질병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학술연구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학술정보 및 인적교류, 교육훈련, 보건의과학연구, 연구시설 및 기자재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충북대병원과도 만성질환과 감염질환 등 질병연구와 보건의과학연구 및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장영건 교수 ‘세계 100대 공학자’ 영예
○…청주대(총장 김윤배) 컴퓨터정보공학부 장영건 교수(53·사진)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로부터 2010년 세계 100대 공학자로 선정됐다. 장 교수는 난독증이나 시각·청각장애 등에 관한 각종 보조도구 개발 등 재활공학 분야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장 교수는 미국 ‘마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0년판에도 등재된 바 있다.
○…충청대(총장 정종택)는 충북도교육청과 우수 체육영재 양성 협력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우수 체육영재 양성을 위해 체육영재 교육 지원 △학교 운동선수 운동처방 및 체력관리 △학생 체력검사 및 비만 클리닉 △학생특기적성 교육지원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공동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만들고 교육정보 공유, 체육관련 학술행사 공동 개최, 시설 공동활용 등도 협력하기로 했다.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총장 이원우) 간호학과는 4일 오후 2시 대학 컨벤션홀에서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연다. 임상실습 예정인 3학년생 33명은 이날 간호의 현대화에 공헌한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담고 있는 선서와 촛불예식을 진행한다. 2006년 3월 신설된 이 대학 간호학과는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 전원이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취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