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줄이고, 담배 끊고, 살까지 빼면 더할 나위 없겠죠.” 한국폴리텍Ⅳ대학 청주캠퍼스(학장 이종태)가 이달부터 교직원을 대상으로 ‘505 건강 캠페인’을 시작했다. ‘505’는 음주량 50% 줄이기, 금연(담배 Zero), 체중 5kg 줄이기를 숫자로 표현한 것.
‘음주량 50% 줄이기’를 위해 캠퍼스 측은 △술잔 절반만 채우기 △술잔 안 돌리기 △2차 안 가기 △월요일 금주(禁酒)의 날 지정 △첫 잔은 천천히 나눠 마시기 등을 실천항목으로 선정했다. 또 금연을 위해 보건소(상당보건소)의 이동금연 클리닉 교실을 7일 처음 열었다. 앞으로 6주간 매주 수요일 보건소 직원이 찾아와 △금연상담 및 교육 △일산화탄소(CO) 측정 및 니코틴 의존도 검사 △금연 보조제 지원 △행동요법 지도 등을 한다. 이와 함께 ‘체중 줄이기’를 돕기 위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야근 없는 날’로 지정해 운영하며,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헬스 데이’로 지정해 체육활동을 돕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3월 부임한 이종태 학장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58명의 교직원은 각자 실천항목을 선정해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다. 또 2학기가 되면 학생들에게도 이 캠페인을 권장할 계획이다. 이 학장은 “직원들이 건강해지면 조직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 이 캠페인을 제안했다”며 “연말 목표를 달성한 직원을 뽑아 포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