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환 YBM시사닷컴 대표이사(사진)는 “올해 초 선보인 일대일 맞춤수학전문 학습관 ‘매쓰루’(mathloo)를 기존의 자기주도학습 전문 브랜드 ‘YBM잉글루’와 함께 동반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관리시스템의 교육적 효과를 검증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매쓰루는 어학전문 교육기업으로 알려진 YBM시사닷컴의 첫 수학시장 진출사업. 그는 “YBM시사닷컴의 영어전문이라는 기존 이미지가 워낙 강해 수학시장 진출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 하나로 도전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매쓰루 프로그램 구성과정부터 세심하게 노력을 기울였다. ‘시스템 수학 연구회’와 함께 교육커리큘럼과 맞춤형 교재를 개발했다. 개발 이후에도 수년간 검증과 분석을 거쳤다. “이미 수학시장에는 우수한 콘텐츠가 많이 존재합니다. 매쓰루의 수학교육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자체의 우수함을 넘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입니다.”(오 대표)
매쓰루는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스템 수학연구회와 공동 개발한 전국규모 수학종합진단평가(M-SMART)를 통해 개개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제작된 ‘나만의 맞춤 교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이 교재의 모든 문제에는 바코드가 부착돼 있어 이를 이용해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에서 간편하게 오답 및 성적관리를 할 수 있다. YBM시사닷컴은 2007년 선보인 자기주도 영어학습관 YBM잉글루를 통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경험이 있다. YBM잉글루는 국내에만 400여개 학습관을 열었으며 ‘렙톤’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까지 진출해 현재 국내외를 합쳐 500호 학습관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오 대표는 “매쓰루에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받은 YBM잉글루의 프랜차이즈 관리시스템을 적용했다”면서 “이번 수학시장 진출은 영어전문 YBM시사닷컴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앞으로 매쓰루와 YBM잉글루의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BM잉글루는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강화해 타겟층을 확대하고 매쓰루는 최근 발표된 수학교육선진화방안에 맞춰 창의성에 초점을 맞춘 교육콘텐츠를 연구·개발할 계획.
“YBM잉글루와 매쓰루의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것. 그게 바로 YBM시사닷컴 교육사업의 최종 목표입니다.”(오 대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