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각적인 평가 가능해 학습효과 UP
JEI재능교육/www.jei.com /1588-3445
JEI재능교육이 개발한 ‘재능스스로펜’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첨단 교육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준비한 외국어 학습도구다. JEI재능교육 측은 “언제 어디서나 원어민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원들의 읽기, 말하기 능력 향상을 돕는 것이 목표”라며 “출시한지 갓 1년이 지난 현재 10만 대 이상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재능스스로펜은 일반적인 펜의 2∼3배 두께에 스피커가 장착됐다. 교재에는 보이지 않는 디지털 페이퍼를 앉히고 음원코드를 입력했다. 펜에 달린 광학인식렌즈가 음원을 인식해 음성파일을 재생하는 방식이다.
특히 문장뿐 아니라 그림을 펜으로 누르면 회화연습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원어민 음성지원 △원하는 부분 반복 청취 △MP3플레이어 △내장메모리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
재능스스로펜의 경쟁력은 학습지 중심의 ‘재능 스스로학습시스템’과 접목됐다는 점. 이 학습시스템은 크게 ‘진단평가→형성평가→총괄평가’로 이어진다. 여기에 재능스스로펜의 기능이 더해지면 즉각적인 평가가 가능해져 학습효과가 훨씬 높아진다는 게 JEI재능교육 측의 설명.
재능스스로펜은 재능교육의 대표 상품 ‘재능스스로수학’과 ‘재능스스로한자’, ‘재능스스로국어’, ‘재능스스로영어’에 사용가능하다. 최근에는 △창의사고력 교재 ‘생각하는 pizzaa’ △유아독서 프로그램 ‘생각하는 쿠키북’ △유·초등 대상 외국어회화 학습서 ‘English Adventure’ △동요를 활용한 영어학습서 ‘SingSing English’ 등 다양한 과목과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재를 개발, 출시하고 있다.
재능스스로펜 홈페이지(www.ssropen.com)에서 음원관리매니저를 설치하면 교재에 실린 음원을 내려받아 들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