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어 교육에 대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계 정치·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중국어 실력이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교육출판전문 ㈜장원교육(www.jangone.co.kr)의 외국어학습교재 ‘장원 세이펜중국어’와 ‘장원 세이펜일본어’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 교재는 장원교육이 개발한 펜 모양의 어학학습기기 ‘세이펜’을 활용해 공부한다. 교재 속 단어나 그림에 세이펜을 갖다 대면 세이펜에서 이를 인식해 해당 단어의 원어민 발음이 재생되는 방식. 학생들은 이를 반복해 들으면서 말하기 듣기 읽기 등 중국어·일본어 실력을 두루 향상시킬 수 있다.
중국어 및 일본어를 완벽하게 익히기 위해서는 한문 실력이 필수. 장원교육의 한자학습지 ‘장원한자’는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자를 배울 수 있게끔 그림, 미로 찾기, 수수께끼 등 흥미로운 요소를 통해 한자를 설명한다. 또한 사자소학, 명심보감 등 고전내용을 다뤄 ‘한자학습’과 ‘인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장원교육 측의 설명이다.
8월 달에는 국가공인 한자급수자격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한자교육 프로그램 ‘장원급제한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치러지는 모든 한자급수자격시험에 나오는 급수별 주요 한자를 다룬다. 즉, 학생들은 한 가지 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대다수 한자급수시험 1∼3등급을 대비할 수 있는 것.
장원 세이펜중국어와 장원 세이펜일본어, 장원급제한자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초중학생까지 수준에 맞는 교재를 제공한다. 일주일에 1번 전문 강사가 가정에 방문해 학생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지도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