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 실습실 오픈 ○…충청대가 교내에 항공기 객실 모형을 갖춘 항공서비스 실습실(Mock-up)을 열었다. 항공호텔관광학부 스튜어디스 전공 학생들의 전용 실습실인 이곳은 에어버스사 310 기종의 객실처럼 만들었다. 일반석 60석, 비즈니스석 8석 등이며 기내주방(갤리)과 화장실, 미니바, 면세점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충청대는 지난해 스튜어디스 전공을 신설했으며, 현재 31명이 재학 중이다.
사동민 충북대 교수 근정포장 수상 ○…충북대 사동민 교수(환경생명화학과)가 ‘제15회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근정포장을 받았다. 사 교수는 25년 동안 화학비료의 일정 부분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인 ‘다양한 생물 제제를 활용한 고효율 미생물 복합체’를 개발해 친환경 농업기술 발전에 기여했다. 이 상은 농수산식품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개발해 농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정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공항공사 한서대에 발전기금 1억원 ○…한서대(총장 함기선)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시철)가 대학 내 협업전산설계가공실 구축을 위한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 설치되는 전산설계가공시설은 전자산업분야의 설계 전문가 양성의 필수 시설로 꼽힌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항공교육시설 향상과 교육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