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는 관광축제호텔대학원이 국제 축제 및 이벤트 협회(IFEA)의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교육 부문에서 3년 연속 3개 영역 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배재대에 따르면 IFEA는 최근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시에서 열린 ‘IFEA 세계 총회 피너클 어워드 시상식’에서 배재대에 교육부문 학부·석사·박사 과정 모두에 금상을 수여했다. IFEA 스티브 회장은 “배재대 축제 경영학 교육시스템은 현장과 이론교육을 병행한 시스템으로 세계 어느 대학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만큼 체계적”이라고 평가했다.
배재대는 2008년부터 매년 4회 세계 축제 전문가를 초청해 워크숍을 열고, 학생과 교수진이 직접 세계 유명 축제 현장을 방문해 축제 경영 비법을 벤치마킹해 왔다.
공주영상대는 20일까지 일본 미야자키 현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아마추어 영화 페스티벌 ‘Fish Eye in JAPAN 2012’에서 자연여행 부문에 출품한 이진복 씨(영상연출과 2011년 졸업)가 ‘백마강 700년에 물길 이야기’로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공주영상대는 러시아영화제 대상 등 국제영화제 16관왕을 차지한 ‘똥파리’ 양익준 감독을 비롯해 방송영상 분야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이 씨는 한국대표로 참가했다.
댓글 0